SK텔레콤의 HSDPA USB 무선모뎀은 'T 로그인'이라는 브랜드로 제공 중인 광대역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위해 개발된 단말기다.

T로그인은 3.5세대 이동통신인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망과 2.5세대 EV-DO망을 기반으로 휴대폰 통화가 가능한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따라서 공원 카페 등 야외에서는 물론 버스 지하철 등 이동 중에도 인터넷에 직접 접속하거나 씨즐(Cizle),멜론(Melon) 등 콘텐츠와 멀티미디어메시징서비스(MMS) 등 고품질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무선모뎀은 USB 형태로 노트북 뿐 아니라 PMP(휴대용멀티미디어플레이어),디지털 카메라,MP3플레이어,PDA 등 다양한 휴대용 디지털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또 USB커넥터를 회전 가능하게 설계해 다양한 장치에 쉽게 장착하고 필요시 쉽게 방향을 바꿀 수 있게 했다.

이 제품은 HSDPA망과 EV-DO망 모두를 지원하기 위해 듀얼밴드 듀얼모드(Dual band Dual Mode)로 개발됐다.

따라서 접속 가능한 무선망 환경에 따라 최대의 인터넷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HSDPA망이 구축된 전국 84개시에서는 HSDPA망을 통해,그외 지역에서는 EV-DO망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된다.

PC에 설치되는 프로그램 역시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인터넷 사용 중 언제나 현재의 전파환경,사용한 데이터량,문자메시지 수신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전화번호부 관리,일정관리 등 부가기능도 있다.

이 단말기는 국외 HSDPA 및 EVDO망으로 국제로밍 기능을 지원한다.

해외 출장시 HSDPA USB무선 모뎀을 노트북에 연결해 쉽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