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한경골프박람회에서는 주최측이 마련한 이벤트와는 별도로 출품 업체들이 자체적으로 고객이나 관람객들을 위해 풍성한 행사를 마련한다.

이런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보면 골프용품을 무료로 받거나,싼 값에 구입할 수도 있다.

또 프로골퍼나 연예인들을 직접 만나고,운이 좋으면 그들의 사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눈길을 끄는 업체별 이벤트는 다음과 같다.

◆ 기가골프='XF460' 드라이버가 일본 클럽 평가에서 2년 연속 그랑프리를 수상한 기념으로 특별 할인 행사를 벌인다.

2006년 신제품인 '뉴XF460' 드라이버를 5000개 한정으로 보상판매한다.

골퍼들이 기존 중고 드라이버나 우드를 가져오면 뉴XF460 드라이버를 정가(68만원)에서 15만원 할인한 53만원에 판다.

나드리골프컨설턴트(예스퍼터)=퍼팅 천재로 유명한 다섯 살 골프 신동 홍서연양과의 1 대 1 퍼팅 대결 및 투바퍼터배 아마추어 퍼팅대회를 박람회 기간 매일 오전·오후 두 차례씩 연다.

이 이벤트는 소정의 참가비가 있으며 퍼팅대회의 수익금 전액은 불우한 환경에서 골프선수의 꿈을 키우는 주니어 선수들의 후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라이프 투바퍼터 골프모자를,대회 수상자에게는 라이프 퍼터,골프백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선사한다.

◆ 훼밀리골프=퍼팅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째는 예스퍼터의 협찬 아래 미국 투어링크사의 조립식 퍼팅매트에서 퍼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둘째 스크린 골프장타대회.예스퍼터와 뱅골프의 신제품 드라이버로 매일 장타대회를 연다.

1,2,3위에게는 드라이버를 준다.

셋째 유틸리티 니어핀대회.데이비드골프의 협찬으로 매일 대회를 실시하며 1,2,3위에게 유틸리티 클럽을 증정한다.

넷째 스크린골프 홀인원 대회.파3홀에서 홀인원을 할 경우 시상품을 준다.

다섯째 1.5m 퍼팅연습 전용매트 50개 한정판매 행사.퍼팅에서 가장 어렵다는 1.5m 거리의 전용 퍼팅매트를 수입,한정 판매한다.

행사기간에 예약자는 30% 할인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 던롭=시타 전용관에서 '젝시오'와 '스릭슨' 제품 시타를 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릭슨 샤크 캐릭터 로고가 새겨진 'Z-URS' 볼을 1개씩 증정한다(1500개 한정).또 전문 요원들이 최첨단 스윙분석기인 'DIW'를 이용,스윙분석은 물론 그에 맞는 맞춤 클럽을 조언해준다.

주말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샤크 로고가 새겨진 풍선을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로고볼 증정 서비스를 비롯해 렌털 서비스 및 즉석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드라이버 아이언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제2전시관에 마련된 던롭 아울렛 매장에서는 고객 서비스의 일환으로 던롭 고급 골프백(캐디백)을 할인 판매한다.

◆ MFS 맞춤골프클럽=MFS 오렌지 연예인팀 시타 및 팬사인회를 실시한다.

길용우 최홍림 정진수 정수라 강만수 김봉연 이왕표씨 등이 나올 예정이다.

또 고객 개개인에게 시타를 통해 스윙을 분석해주고 장비 컨설팅도 해준다.

시타 후 골프모자를 증정한다.

제2전시관에서는 아울렛 매장을 운영,모든 제품을 70∼80% 할인한 파격가에 판매한다.

MFS는 주니어 골퍼용 국내 최고급 왼손클럽도 내놓았다.

◆ 97홈쇼핑,㈜피지스포츠=97홈쇼핑 오픈 2주년 기념으로 골프 명품 기획전 행사를 벌인다.

나이키 혼마 테일러메이드 GMV XSUS 등의 볼 장갑 그립세트 핑고매트 등을 대상으로 원가세일 베스트 기획전,명품 드라이버 한정 세일전,퍼팅전략UP 패키지 행사를 실시한다.

또 가도 KPXⅡ 풀세트,테일러메이드 rac r5 아이언,나이키 이그나이트 드라이버 등 응모권 지급 이벤트,행운번호 맞히기 경품 이벤트,골프모자 지급 이벤트를 벌인다.

기획 지정 상품 중 풀세트 구매자에게는 골프연습장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주고 홈쇼핑 프랜차이즈 사업자 모집을 위한 상담도 한다.

◆ 인피닉스㈜=김미리 오세웅 프로가 나와 관람객들에게 레슨을 해준다.

'Dixx Blu'를 구입하는 관람객에게는 그린의 경사를 측정하는 기구인 'I'MARK'를 무료 증정한다.

◆ 씨지텍=자동차등록증을 지참한 기아자동차 보유 고객에게 자사 제품을 30% 할인 판매한다.

또 기아자동차 '뉴오피러스'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G(오피러스)모델'을 무료 증정한다.

◆ 유케이골프웍스=특별 주문 방식으로 운영한다.

'woodi' 구매 후 6개월 이내에 1회에 한해 샤프트를 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에이스샵21=골프백 항공커버를 40% 할인 판매한다.

◆ 지엑스코리아=숟가락티는 50%,GX장갑(홍보용)은 50∼70% 할인 판매한다.

겨울용 골프 장갑도 50% 싸게 판다.

◆ ㈜운창메카텍 =박람회 셋째날인 23일(토) 오후 2∼3시에 가수 쟈니리와 함께 하는 골프체험 행사를 벌인다.

◆ ㈜키아이비=세계 최초의 골프 전용 벨트인 '프렌들리 골프벨트'를 25%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