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한 당신,떠날 때가 돌아왔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낯선 곳으로의 여행이나 레포츠 활동은 예상치 못한 사고와 위험을 동반하기도 한다.

휴가를 떠나기 전에 불의의 사고나 위험에 대비해 두면 일상에서 탈출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손해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여행 보험에 가입하면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질병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다.

국내 여행은 여행을 떠나기 2~3일 전,해외 여행은 7일 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단체 여행의 경우에는 여행사가 보험에 가입했는지 미리 확인해야 한다.

성별이나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여행기간 동안에만 보험에 가입하므로 1만원 안팎의 저렴한 보험료로 많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여행 중 신체상해 사고나 교통 사고 등으로 부상당하거나 숨지는 경우,질병에 의한 사망이나 치료가 필요한 경우,타인에게 손해를 입혀 배상 책임을 지는 경우,휴대품 도난 혹은 분실 등 여행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위험이 보장된다.

이 밖에도 해외 여행의 경우에는 항공기가 납치될 경우,항공기나 선박의 도난 사고 등에 대한 특별 비용까지 보장된다.

특히 해외 여행 중에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말이 통하지 않아 이중삼중으로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이런 경우 당황하지 않고 사고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우리말 도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 상품도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세계 어디서든지 전화를 통해 우리말로 안내받을 수 있다.

현지 병원에 대한 안내와 진료 예약을 해주는 현지 의료 지원 및 현지 의사와 상담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우리말 의료 지원,현지정보 안내 및 분실물 지원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가입 절차는 매우 간편하다.

손보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즉시 가입할 수 있다.

삼성화재는 인천국제공항 내 인터넷 공중전화기 '웹텔(WebTel)'을 통해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 가입은 물론 보험료 결제,영수증 출력 등의 모든 업무를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늦은 시간 공항 이용으로 미처 해외여행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의 불편을 없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