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2006독일월드컵 잔치가 한창인 가운데 홍삼이 월드컵 대표선수들의 뛰어난 스피드와 체력의 비결로 알려지면서 전국에 홍삼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특히 홍삼원액이 선수들의 몸을 한층 가볍고, 왕성하게 했다는 효능이 알려지면서 소비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것.

하지만 홍삼은 만들기도 어렵고, 가격도 매우 높아 누구나 손쉽게 복용할 수 없는 귀한 것이다.

그런데 이 같은 홍삼을 누구나 먹을 수 있도록 대중화작업에 나선 기업이 있어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바로 21세기의 위대한 발명이라고 불리는 '홍삼제조기'를 개발해 홍삼대중화에 크게 이바지한 (주)홍원건강오천년(대표 최후자, www.hongwon.co.kr)이다.

지난 98년 설립된 이 회사는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것을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여기는 민족자존의 가정용 홍삼제조기 전문기업이다.

홍삼은 5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지닌 우리 민족의 건강을 지켜온 '만병통치약'으로 통한다.

인삼의 약성을 극대화시킨 홍삼은 '만고의 영약'이라 불리며, 민족의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해왔다.

또 최근에는 식물이나 동물, 미생물 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건강활력 성분이 발견되면서 전세계가 주목하는 건강식품이 되었다.

또 홍삼에 많이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정신기능'과 '기억학습'의 능력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연구결과 밝혀졌다.

최근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은 물론 기억력과 집중력 증진에 홍삼이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의학계의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일반인들의 홍삼에 대한 관심도 부쩍 증가했다.

하지만 홍원건강오천년이라는 회사가 설립되기 전까지만 해도 홍삼은 일반인에게는 '너무나 먼 당신'이었다.

천삼, 지삼, 양삼으로 나누어지는 홍삼은 1등급인 천삼10지(600g)가 300만원이 넘는 고가.

그 이하 등급의 홍삼들인 지삼과 양삼 역시 매우 비싼 인삼 가공품으로 꼽힌다.

이처럼 가격이 비싼 것은 수삼을 증기로 쪄서 가공하는 홍삼제조법이 까다로운 데다, 다량 생산이 어렵기 때문. 더구나 최근에는 중국산의 난립과 판매상의 횡포까지 겹쳐 크게 신뢰성을 잃어 홍삼은 일반소비자들은 생각조차 하기 어려운 제품으로 인식돼 왔다.

이같은 인식을 바꾸어 놓은 게 바로 홍원건강오천년이다.

이 회사에서는 홍삼을 일반 가정에서도 손쉽게 제조해 먹을 수 있는 '가정용 홍삼 제조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보급에 나섰다.

이 회사에서 처음 개발한 '3차원 태양빛 홍삼습식제조기'는 국내는 물론 일본ㆍ중국ㆍ미국ㆍ독일ㆍ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20건의 발명특허를 획득했다.

독일 라디움사의 최신 공법으로 연구 개발된 할로겐램프를 특수 제작해 태양광선을 이용, 적외선으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이 홍삼습식제조기는 100%의 진원액을 추출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바닥에 찌꺼기가 눌러 붙거나 타서 홍삼의 질을 떨어뜨리는 기존 약탕기나 홍삼제조기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기 때문이다.

또 스테인리스 스틸 27종으로 내부를 완전히 감싼 반사판 탱크가 적외선이 외부로 방출되는 것을 차단하고 강력한 제2반사판과 제3탱크가 내장되어 있어 60~70시간의 장시간 사용에도 전기료 걱정이 없다.

또한 탱크에서 발산된 적외선 광선은 인삼에 흡수되어 매우 우수한 품질의 홍삼을 응축, 추출할 수 있게 제작됐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는 동안 아미노산 배당체 등의 건강활력 성분이 가장 강하게 변화된 상태로 홍삼 성분으로 나오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생산한 이 회사의 자랑인 '명품천삼액'은 2005년 건국대 바이오식의학연구센터와의 공동연구 끝에 출시된 홍삼 명품이다.

'명품천삼액'은 오염되지 않은 국내 산악지역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6년근 청정 수삼을 홍피직삼으로 제조한 후 홍원의 계열사인 영농법인 순우리인삼에서 최신설비를 이용, 전통적인 방법으로 뿌리를 통째로 다려 제조한 제품이다.


○청정지역 재배 인삼으로 다린 '명품천삼액' 당뇨, 암 등에 탁월한 효과

무엇보다 홍원의 가장 큰 특징은 성인병의 주범인 당뇨.암 등의 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홍삼의 대중화를 위해 청정지역에서 인삼을 직접 재배한 6년근 만을 보급한 것. 이를 위해 이 회사에서는 현재 경북 영주시 풍기면 소백산 기슭에 자체 인삼재배지와 6.000여평에 인삼제조창을 짓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국내산 6년근 인삼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 생산하는 피부백삼인 '순우리인삼'은 그 성분이나 효능을 고려할 때, 매우 저렴한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소문이 나 있다.

'순우리인삼'은 수삼 6년근을 세척과 증삼, 스팀처리, 형태고정과 건조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피부백삼으로, 이 회사는 현재 생산되는 모든 우리인삼을 중앙회 인삼 검사소에서 검사필증을 받아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순우리인삼'의 백삼 성분에 있어서는 진세노사이드 Rb1. Rb2. Rc. Rd. Rf. Rg1이 주종을 이루고 있으나 원형 홍피직삼에는 백삼의 성분에 더하여 홍삼의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3. Rg5. Rh1. Rh2. Rh4. Rs1. Rs2. Rs3 등과 같은 홍삼의 특이 사포닌이 복합적으로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다.

여기에 적삼(홍삼)의 명품천삼액은 6년근 홍피직 인삼 99.25%의 추출물이며 오직 자일리톨 0.75%만이 첨가돼 있어 한 차원 높은 홍삼인 '고품격 천삼'이라 할 수 있다.

한편 홍원건강오천년은 소외된 지체장애인과 평범한 주부에게도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어려운 가정을 살리는 등의 인간존중의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04년에는 이러한 사회 환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4회 (사단법인)한국언론인연합회가 선정한 '2004년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사회봉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서울 종로구 관내 기업 중 납세실적 1위로 선정될 만큼 기업경영에 있어서 투명성과 정도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대표 02-736-6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