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21세기 글로벌 기술경쟁시대에서 특허는 천문학적인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국부의 원천이다.

따라서 지금 세계는 특허기술 선점을 위한 총성 없는 전쟁을 치루고 있다.

국내가 아닌 세계를 무대로 국내 기업들도 연일 분투에 분투를 거듭하고 있다.

유동호특허법률사무소(대표 유동호 www.dhyoo.co.kr)는 국내 기업들의 각종 특허획득 업무를 도우며 이들의 든든한 서포터 역할을 하고 있는 특허상담 전문기업이다.

1993년 설립된 이곳은 각 분야에 젊고 유능한 변리사들이 포진해 있다.

이들을 주축으로 특허ㆍ실용신안ㆍ상표ㆍ의장과 관련된 출원 및 등록과 지적재산권 관련 분쟁ㆍ소송, 각종 법률자문에 이르기까지 지적재산과 관련된 종합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동호 대표 변리사는 30년간 특허 분야에 몸담고 있는 업계의 '맏형'이다.

15년간 특허청에서 심사관, 심판관으로 근무했고 약 200여개의 특허법안 개정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변리사 양성을 위한 강의를 진행했고, 특허법과 상표법에 관한 저서를 출간하기도 했다.

'특허법정해'와 '상표법정해'가 그것이다.

현장에서 쌓은 실무경험과 탄탄한 이론으로 무장한 유 대표는 남보다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는 등 지치지 않는 열정을 과시하고 있다.

유 대표의 실천경영을 토대로 유동호특허법률사무소는 특화된 서비스로 고객감동에 더욱 가까이 다가서고 있다.

단순한 특허등록에 그치지 않고 기업이 발명한 아이디어에 대해 추가 보완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것이 그것. 이 곳은 또한 상표 무료 검색서비스는 물론 기술서치 자료를 제공하고 기업의 특허 map을 작성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유동호특허법률사무소는 현재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일본, 중국을 중심으로 해외특허 출원사업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다.

유 대표는 "현재와 같은 기술경쟁 시대에서 지적재산권의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하면서 "특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더욱 확산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