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장만을 위한 상품 구색 수와 쇼핑 편의 등을 감안하면 인터넷 쇼핑몰 만한 곳이 없다.


인터넷쇼핑몰은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기획전을 마련하는 한편 연령별,대상별,가격대별로 적합한 선물을 추천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25일까지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인기가 높은 완구,도서,비디오,DVD,보드게임,파티용품·장식품,캐릭터 용품 등 3만여종의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는 '2005년 크리스마스 어린이 선물 대잔치'를 열기로 했다.


크리스마스 필수 선물 아이템인 꽃과 케이크 100여종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플라워 추천상품전'도 동시에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카드 다이어리 기획전'에서는 300여종의 카드·연하장과 200여종의 다이어리를 최고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디앤샵은 선물받는 사람의 연령과 특성 등을 고려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 베스트 오브 베스트' 이벤트에서는 각종 완구 선물 상품을 최고 55%까지 할인판매한다.


의류상품을 최대 74%까지 할인판매하는 '러브 크리스마스 파격한정' 등도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행사로 꼽힌다.


디앤샵은 독특한 이색 선물로 '러브 크리스마스 곰돌이+초콜릿 세트(2만9000원)'를 추천 선물로 권하고 있다.


신세계닷컴은 크리스마스 및 송년선물로 캐릭터 다이어리를 추천했다.


추천 상품들은 아날로그형 다이어리에 디지털 감수성을 표현해 낸 것이 특징.가격은 1만5000원에서 1만8000원까지.


아이세이브존은 남성과 여성에게 인기가 있는 패션잡화 및 선물용품을 따로 구성한 각종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열고 있다.


대표적인 기획전으로 23일까지 열리는 '메이크 해피 크리스마스'와 '해피 크리스마스 파티',그리고 31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파티 센스만점 향수 코디' 등이다.


우체국쇼핑은 25일까지 올해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인기 상품을 엄선,'연말 감사 베스트상품 50선' 행사를 연다.


대상 상품은 상주곶감,나주배,지리산꿀,영광굴비,제주옥돔,통영전복 등으로 올 한 해 우체국쇼핑을 통해 주문이 가장 많았던 것이다.


행사 기간 중 10%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