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이프런(www.apron.co.kr)은 앞치마에 한국 전통의 단청무늬를 디자인해 넣으며 생활용품쯤으로 여겨졌던 앞치마를 한국을 상징하는 관광상품으로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에이프런은 한국전통, 전자파차단용, 흑과 백, 하프형, 어린이용, 가정 전문점용, 방수용 등 다양한 디자인과 자체개발한 원단으로 고급앞치마를 제작, 판매하는 앞치마 전문회사다.

단청 앞치마는 미국, 일본, 홍콩 등지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제 37회와 38회 대한민국산업디자인 전람회 입상, 2002 와 2003년 서울문화관광상품 공모전 입상 등을 통해 디자인과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고 지금도 꾸준한 상품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독창적인 디자인 및 다양한 수상경력을 바탕으로 올해 조달청과 문화상품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서울시 문화관광상품으로 지정 받아 큰 회사에서 방문객들에게 선물하는 선물용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인사동 관광기념품점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이 회사 이승목 대표는 "경복궁이나 유명한 고사찰에서 단청문양을 카메라에 담는 외국관광객을 보고 힌트를 얻어 관광상품화를 구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전통문양을 도입한 '사임당', 세련된 형태의 고급형 패션 앞치마 '맥',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를 고려해 만든 대중적인 보급형 앞치마 '새댁'의 브랜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호프집이나 커피전문점 등 전문업소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허리 아래 부분을 두르는 하프형 앞치마와 오피스걸 및 임산부들을 위한 전자파차단 앞치마는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한 제품들로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

창업할 때부터 지금까지 품질과 신용제일주의를 추구해 온 한국에이프런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www.apron.co.kr로 들어가면 소량의 제품도 구매할 수 있으며, 회사 판촉물 등에 사용할 대량 물량을 원하면 '앞치마 닷컴'(www.apchima.com)으로 들어가 디자인과 가격을 협의한 후 주문제작으로 구매 가능하다.

(02)6212-77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