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바람을 타고 외식업계에도 건강을 고려한 이색 음식들이 미식가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이런 변화에 발맞춰 프랜차이즈 업체 유로바베큐(대표 이해전)는 녹차와 허브를 바베큐에 접목,창업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녹차는 육류나 생선류와 함께 조리할 경우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허브는 소화와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몸에 좋은 녹차와 허브를 이용해 해독 효과가 있는 숯불 위에 바베큐를 구워내는 것이 유로바베큐의 특징.

유로바베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독특한 소스는 녹차와 허브를 비롯해 몸에 좋은 천연재료를 30가지나 함유,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했다.

때문에 노화방지와 피부미용,다이어트에 그만이라는 것.

주요 메뉴는 스페셜 바베큐와 폭 바베큐,해산물 바베큐,소시지 등 일반 호프체인점에서 접하기 어려운 퓨전요리들로 가득하다.

여기에 세련되고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음식의 맛을 배가시켜 가맹점에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창업문의가 쇄도하는 것은 당연지사.

외식업계에서는 차별화 된 맛과 깔끔한 인테리어,여기에 최상의 서비스 3박자가 두루 갖춰진 것을 유로바베큐의 성공 요인으로 분석한다.

이해전 대표는 주기적인 조리 교육을 통해 경험 없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점이 유로바베큐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한다.

타 회사에 비해 초기 투자비용을 대폭 줄인 그는 20평대부터 다양한 매장 창업이 가능하도록 고객의 입장을 고려했다.

대부분의 메뉴가 7천~2만5천 원 선인 유로바베큐는 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안정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성공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다.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업체가 점포를 늘리는 데만 급급해 개점 후 매장관리 소홀로 문을 닫는 사례가 빈번하지만,이 회사는 무리하게 체인점 규모를 늘리기보다 체인점 하나를 개설하더라도 체인점주가 성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하기 때문이다.

음식 맛과 운영 방법,조리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체인점의 수익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는 것.

이 대표는 "조만간 생맥주점과 바베큐 전문점을 새롭게 접목시켜 패밀리 레스토랑형 퓨전 바베큐 전문점을 낼 계획을 갖고 있다"며 "제2의 바베큐 바람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문의: 02)458-8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