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애견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의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애완견 산업은 매년 20∼30%씩 커지고 있다.

현재 애완견 시장 규모는 연간 2조원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면서 이를 겨냥한 애견관련 사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애완견 옷 한 벌에 수십만원대를 호가하는 고가 애견 패션 브랜드가 쏟아지는가 하면 미용센터,호텔,유치원,애견 장례업 등 신종 업종도 고성장 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파악된 국내의 애견은 250여만 마리이며,애견 인구는 약 5백만명에 이르고 있고 애견 관련 업체도 약 4천 곳을 넘어서면서 애견관련 사업은 지속적인 고공행진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바비엥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및 운영관리의 노하우를 가진 부동산 개발 전문업체 '맥스리얼티'가 100% 투자한 애완관련 전문회사인 '(주)맥스펫(www.maxpet.co.kr)'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전문 애완동물 테마빌딩상가를 분양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빌딩은 지하 3층,지상 8층에 연면적 3천2백여평 규모로 애완관련 쇼핑몰,카페,레스토랑,전시장,미용실,훈련소,교육 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우리 나라는 애완 시장 규모 2조원으로 벌써부터 인근의 강남 대로변에는 동물 병원,애견 용품점 등 애견 관련 업체들의 집중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맥스펫은 빠른 시일 내에 논현동 애완 동물 타운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충무로에서 장사를 하던 대형 상인들이 논현동 일대로 눈을 돌리고 있다"며 "향후 몇 년 사이 국내 애견 시장이 논현동 일대를 중심으로 재편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곳에는 명견을 비롯해 최고급 애완용품의 수요가 높은 곳으로 그 중에서도 고소득층을 위한 애견 전문점이 모여있는 논현동에 들어서는 강남 최초의 대규모 전문상가이기 때문에 더욱 화제를 낳고 있다.

또한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신세계 강남 백화점,뉴코아 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힐탑,아미가,르네상스 호텔,아셈 및 무역센터 등 고급 시설들이 집결한 비즈니스와 문화의 중심지이며 업무용 빌딩,금융 기관 등이 다수 산재되어 있는 강남 지역의 역세권이다.

이와 함께 언주로,도산대로,테헤란로,동호대교,성수대교,한남대교 등과 인접하여 도심 및 강남북 지역 연계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지하철 7호선 학동역과 지하철 9호선 예정인 차병원 사거리 중간 논현로변에 위치하여 최상의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맥스펫이 투자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점은 선진국형 투자방식인 리스백이다.

리스백은 그동안 대형 빌딩이나 오피스 등에서 일부 적용되던 선진국형 투자방식.투자자가 분양받은 오피스를 시행사가 임대해 임차인에게 재임대하는 부동산 운영관리 방식이다.

임차인 유치와 건물관리를 분양회사에서 책임지기 때문에 투자자는 분양 후 임대에 대해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맥스펫 선진기법은 투자 고객에게 매출액의 25%를 수익금으로 제공하고 만약 매출액이 10억 미만일 경우 최저수익률 8%를 보장해 투자 이익을 환원한다.

따라서 투자자는 매출액이 늘어감에 따라 투자 수익이 동시에 증가하는 초고속 성장 산업의 주주가 된다.

전문가들은 "분양된 상가가 준공 후 임차인을 구하지 못해 관리비만 부담하는 상가가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리스백을 도입하는 등 임차인을 책임져 주는 상가가 있다면 가장 확실한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맥스펫 관계자는 "투자자에게 분양 후 재임차해 이를 맥스펫이 총괄적으로 운영,관리하는 방식으로 투자자들은 임대 걱정을 덜면서 매달 안정된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맥스펫은 또한 매출 연동제를 실시해 쇼핑 후 개별 제품의 바코드를 찍지 않아도 한꺼번에 자동으로 정산되는 첨단 판매관리시설인 RFID 방식을 한국 최초로 도입하여 매출액을 실시간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미국 연간 37조원,일본 연간 21조원의 시장 규모로 외국에서는 이미 관련 용품의 원스톱 쇼핑 구조로 정착되어 있다"고 말하고 "반면 우리나라는 현재 걸음마 단계이지만 노인의 증가,독신자 증가,아이 수의 감소,결혼 연령의 고령화 등으로 98년 이후 매년 초고속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 제 1위 후보로 예상되는 산업"이라고 덧붙였다.

맥스펫은 오는 10월 착공,2005년 10월 오픈 예정이다.

(02)514-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