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지하철 불법파업 주도 노조위원장 등 13명 파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지하철공사(1∼4호선)와 도시철도공사(5∼8호선)는 지난달 불법파업을 주도한 당시 노조 위원장 등 주동자들을 파면하는 등 중징계를 내렸다.

    서울지하철공사는 보통상벌위원회를 열어 허섭 전임 노조위원장 등 13명을 파면하고 8명은 해임, 4명은 3개월 정직 처분을 내리기로 결정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지하철공사는 또 파업 참여 노조원들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 중이며 적극 가담자에 대해서는 사규에 따라 추가로 징계를 내릴 방침이다.

    지하철공사 관계자는 "이번에 징계 처분한 대상은 모두 당시 노조 간부들로 불법파업을 주도한 것에 대해 원칙에 따라 책임을 물은 것"이라며 "노조의 43명 지회장 등 나머지 적극 가담자들에 대해서도 조사 결과에 따라 징계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철도공사도 노조원 2명을 해임하는 등 45명을 직위해제했으며 28명에 대해 고소ㆍ고발 조치했다.

    도시철도공사는 윤병범 전 노조위원장 등 집행부 간부에 대해서는 아직 징계를 결정하지 않은 상태로 추가 징계처분을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김철수 기자 kcs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없던 일로 합시다"…꿈에 부풀었던 여행 가이드의 좌절 [조대환의 영미계약법 스케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블랙아이스 추정…서산영덕고속도로 곳곳서 추돌해 5명 사망

      10일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경북 구간 곳곳에서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사상자가 잇따랐다.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산영덕고속도로 남상주나들목 일대에서 일어난 다수의 추돌사고로 오전 11시 현재까지 모두 ...

    3. 3

      믿고 먹던 국간장서 발암가능물질 검출…'장숙국간장' 판매 중단

      '장수국간장'에서 발암가능물질이 기준치를 넘어선 것으로 확인돼 판매가 중단되고 회수 조치가 진행되고 있다.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경남 함안에 위치한 식품제조·가공업체 장수종합식품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