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故 정몽헌 현대아산 회장 1주기 추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 정몽헌 현대아산 이사회 회장의 1주기 추도식이 4일 경기도 하남시 창우리 선영에서 열렸다.

    이날 추도식엔 유족인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을 비롯 김윤규 현대아산 사장,최용묵 현대엘리베이터 사장,노정익 현대상선 사장 등 계열사 임원진과 신입사원 1백78명이 참석했다.

    현 회장은 묘소 참배를 마친 뒤 소감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착잡하다. (남편의 죽음이)굉장히 오래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현 회장은 지난 1년에 대해 "한동안 경영권 분쟁으로 힘들었지만 그 이후로는 별 무리없이 해온 것 같다"고 자평한뒤 "오는 18일 발표할 예정인 그룹 중장기 비전도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윤규 현대아산 사장은 "정몽헌 회장이 돌아가신 게 여전히 믿기지 않는다"며 소감을 밝혔다.

    현 회장을 비롯한 묘소 참배객들은 곧바로 '현대그룹 합동 신입사원 수련회'를 위해 금강산으로 출발,오후 6시께 북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에서 공식 추모행사를 열었다.

    한편 지난 3일 저녁 서울 성북동 고 정몽헌 회장 자택에서 열린 제사에는 정몽준 의원과 정의선 현대차 부사장 등 현대가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 한 것으로 전해졌다.

    류시훈 기자 bad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수도권 직매립 금지 시행에 외국자본만 ‘함박웃음’

      이달부터 수도권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가 시행되자 서울 자치구들이 ‘웃돈 계약’을 맺고 의존하고 있는 민간 소각장 상당수가 싱가포르·스웨덴 등 외국계 사모펀드(PEF) 소유 또는 지...

    2. 2

      "서서 소변, 사방으로 튀는데…" 던, 혼자가 편한 의외의 이유

      가수 던(본명 김효종)이 혼자 사는 게 편한 이유로 손님이 집에 방문했을 때 서서 소변 누는 스트레스를 들었다.던은 지난 7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혼자 사는 게 너무 좋아서 사...

    3. 3

      김태훈 정교유착 합수본부장 "지위고하 막론하고 실체 규명"

      김태훈 정교유착 비리 합동수사본부장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좌고우면하지 않고, 증거가 가리키는 방향대로 의혹의 실체를 규명하겠다"고 8일 밝혔다.김 본부장은 이날 서울 서초동 서울고등검찰청 출근길에 기자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