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소비자 대상-제2부] LG 레이디카드..여성전용카드 '붐' 원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레이디카드는 국내 신용카드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만한 카드상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카드가 동종업계에 미친 영향과 성장속도를 보면 이런 평가가 나오는 이유를 알 수 있다.
우선 성장속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지난 99년말에 회원수 50만명,이용금액 1천3백억원에 불과했으나 2년만인 2001년말에 회원수 5백40만명,이용금액 2조7천억원으로 20배 가량 성장했다.
단일카드가 이같은 성장기록을 세운 것은 전세계에 걸쳐 전무후무하다.
현재 이 카드회원수는 6백만명에 달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비자 인터내셔날이 세계 카드업계 최초로 최우수상품상(AWARD FOR GLOBAL EXCELLENCE)을 수여한 것.
특히 일본의 국제신용카드 브랜드인 JCB사는 레이디카드의 신화를 배우기 위해 직접 LG카드사를 방문하기도 했다.
국내 동종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
LG레이디카드의 인기가 폭발하자 국민카드의 이퀸즈카드,삼성카드의 지엔미카드,외환카드의 아이닷미즈카드,비씨카드의 쉬즈카드 등 여성카드가 잇따라 출시됐다.
이로 인해 신용카드시장에서는 여성전용카드 붐이 대대적으로 일어났다.
LG레이디카드의 성공비결은 철저한 시장조사와 상품기획력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개발 당시 4명의 미혼여성으로 개발팀을 구성,젊은 여성들의 욕구를 세밀히 분석했다.
그 결과 이 카드 한장에 쇼핑(롯데백화점 무이자할부) 문화(영화관람료 할인,놀이공원 무료입장.할인) 웨딩(결혼론,토탈웨딩서비스 할인) 미용(무료 성형보험,미용실 할인) 자동차(주유할인,렌터카 할인) 등 여성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담았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끊임없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것도 장수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배경이 됐다.
영화관 할인 및 놀이공원 무료입장 업체를 확대하고 프로야구 등 프로스포츠 관람 할인서비스를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