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국제금융거래 인증 획득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등록예정 보안솔루션업체 소프트포럼이 토종 업체로서는 국내 최초로 아이덴트러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인증획득으로 소프트포럼은 아이덴트러스에 가입한 업체들에 아이덴트러스 컴플라이언트 제품인 제큐어CA(인증서를 발급하게 해 주는 솔루션)를 공급할 수 있게 됐으며 해외 시장에서 대외 신뢰도를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
아이덴트러스 컴플라이언트란 아이덴트러스가 공식적으로 인증한 제품에 부여되는 명칭으로 아이덴트러스는 자사의 인증을 받은 제품만 아이덴트러스 회원 금융 기관에 공급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아이덴트러스는 지난 99년 ABN암로, BOA, 체이스맨해튼, 시티그룹, 도이체방크, 바클레이, 뱅커스트러스트 등 세계적인 8개 금융기관을 주축으로 설립된 국제 금융거래 인증서비스 연합체로 국제적으로 PKI(공개키 기반구조) 제품에 대해 공식적으로 인증을 해주는 유일한 곳이다.
국내에서는 외환 조흥 한빛 등 3개 은행이 아이덴트러스 가입 승인을 받고 향후 인증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준비중에 있다.
안창준 소프트포럼 사장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기구로부터 제품을 공식 인증 받은 만큼 향후 아시아 시장과 북미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는 데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소프트포럼은 다음달 초 공모를 거처 다음달 말 코스닥시장에 등록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은실기자 k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