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비스업 두달 연속 성장 .. 경마.경륜은 60%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비스업 성장률이 두 달 연속 오름세를 탔다.

    통계청이 13일 발표한 ''2월중 서비스업 활동동향''에 따르면 서비스업은 부가가치 기준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6.1% 성장, 1월(5.0%)보다 성장률이 높았다.

    서비스업 성장률은 작년 5월(12.3%) 이후 8개월 연속 하락하다 지난 1월 상승세로 반전했다.

    업종별로 보면 숙박.음식점업은 1월중 설 연휴와 폭설로 여행을 미루던 관광객이 늘어난데 힘입어 지난해 같은 달보다 9.2% 성장했다.

    부동산업(8.3%)과 교육서비스업(8.5%)도 각각 부동산 중개 수수료와 학원 수강생이 늘면서 전달보다 높은 성장률을 나타냈다.

    오락.문화.운동 산업도 9.0%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특히 경마와 경륜은 60.3%나 성장했다.

    반면 도.소매업은 전년 동월대비 0.5% 성장하는데 그쳐 작년 5월(15.3%) 이후 9개월째 성장률이 낮아졌다.

    오상헌 기자 ohyea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희토류 수출통제시 日 자동차·전자업체 공급망 타격

      중국이 희토류 수출 제한을 강화하면서 일본의 자동차 및 전자 산업이 공급망 위험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무라는 중국의 희토류 수출이 3개월만 중단되도 일본 GDP가 0.11%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 날 일...

    2. 2

      중국, 일본산 반도체 재료 반덤핑 조사 개시

      중국의 대일 공세가 군사적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희토류 등 모든 품목의 수출 통제에 이어 일본산 반도체 재료 수입에 대한 반덤핑 조사로 확대됐다. 7일(현지시간) 중국 상무부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3. 3

      "알바 근태관리 골치였는데"…젠슨황 다녀간 깐부치킨 근황

      "아르바이트생 출퇴근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엑셀로 근무 시간 정리하려는데 주휴수당 등 계산이 너무 골치 아픕니다."자영업자 커뮤니티에 단골 질문으로 올라오는 고민 중 하나다. 주5일근무제로 하루 8시간씩 주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