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아이엔에스(대표 고순종)는 온라인 티켓팅에 필요한 각종 솔루션을 개발.제공하는 업체다.

다시말해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영화표 공연표 항공권 등을 예매하고 전세계 호텔에 예약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을 갖고 있는 회사다.

나우아이엔에스가 갖고 있는 대표적인 솔루션은 통합극장 운영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현재 롯데시네마 일산점.광주점.대전점 등에 설치돼 있다.

서울 강남 센트럴6시네마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통합극장운영시스템은 박스오피스시스템 백오피스매니지먼트 자동응답전화시스템(ARS) 자동발권기(ATM) 등으로 이뤄진다.

박스오피스시스템은 관람객을 관리하고 표를 찍어내는 시스템이다.

스크린에 나타난 전체 좌석을 보고 대금지급형태 매수 가격 등을 마우스로 손쉽게 지정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표 판매에 대한 집계및 통계 분석 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백오피스매니지먼트는 복합 상영관의 사무실이 아닌 멀리 떨어져 있는 곳에서도 극장의 운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시스템이다.

각 상영관의 예약.판매부터 극장내 편의시설 등의 모든 판매형태와 경영관리를 지원해 주며 상영계획제작 스크린쿼터 정산 등의 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

자동응답전화시스템은 고객들이 전화를 통해 영화 상영시간 가격 좌석 등을 물어올 때 자동으로 대답해 준다.

자동발권기는 표를 판매하는 기능 이외에도 영화와 공연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상영중이거나 상영 예정인 영화의 예고편을 보여줄 수 있다.

나우아이엔에스는 리얼티켓(www.realticket.net)이라는 영화 공연 호텔 등을 예약.예매하는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무선인터넷으로도 예약.예매를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016 017 018 등의 이동전화사용자에게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우아이엔에스는 전세계 여행사의 상품 정보를 직접 검색해 호텔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솔루션도 개발했다.

이 회사는 지난 10월 세계여행 관련 티켓팅 시장에 선두업체인 갈리레오 시스템과 대행사 계약을 맺었다.

내년부터는 유.무선인터넷 등을 통해 갈리레오 시스템이 제공하는 여행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고순종 사장은 "앞으로 공연장 관리시스템뿐만 아니라 여행산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계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02)3445-1448

길덕 기자 duk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