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학원사업을 벌일 계획입니다" 대교의 임성기 경영기획실장은 "교육시장을 확대하고 보다 종합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학원사업에 뛰어들기로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임 실장은 "최근 인터넷 교육바람이 거세지면서 학원들이 온라인 사업에 진출하고 온라인 교육업체들은 학원체인 사업에 진출하는 등 온.오프라인 통합이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신개념의 교육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형태의 학원사업이란.

"창의적인 전문인을 육성한다는 목표 아래 최첨단 시설과 최고 수준의 강사진을 갖춘 국내 최초의 기업형 학원을 추진하고 있다.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교육.문화센터형 학원과 온라인 시험은 물론 성적관리,학습자료실,화상강의 등 각종 에듀케이션 인트라넷과 커뮤니케이션 툴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3일은 학원에서,3일은 집에서 학습하는 새로운 시스템도 선보이게 된다"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시스템이라는데.

"예습 및 학습 준비,복습 및 확인학습 단계는 온라인을 통해서 이뤄진다.

또 현장수업과 학습결과 피드백 및 재교육은 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학원사업 추진 일정은.

"우선 내년 10월 서울 목동과 경기 일산,경기 광주 지역에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학원을 설립한뒤 점차 전국으로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오는 2004년까지 모두 3백20억원을 학원사업에 투자해 2005년까지 직영학원 11개,프랜차이즈 학원 2백개,콘텐츠와 교육만을 활용하는 협력학원 2백개를 운영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제휴업체는 있는지.

"회원들에게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 인트라넷 구축및 학원운영 솔류션,IT(정보기술)시스템을 담당할 (주)마이프랜드넷과 지난 11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마이프랜드넷은 인트라넷,학원학습 모델,과외학습 모델 등 교육시스템과 관련된 20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교육 목표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인재를 키워낸다는게 목표다.

이를 위해 CAP(창의적 인재 Creativity.진취적 인재 Activity.전문인 Professional)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