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량 증가기업 투자노려라"..SK증권, 만호제강 등 추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단기 거래량 이동평균선이 정배열된 종목을 노려라''

    5일 SK증권은 "지수 500선을 지지선으로 하는 박스권 움직임이 지속되고 있는 현 장세의 패턴이 단기간에 크게 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면서 "종목별 접근이 여전히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특히 거래량이 늘어나고 있는 종목군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강조했다.

    SK증권은 단기 거래량 이동평균선 정배열 종목을 △추세 상승 △바닥권 탈피 후 조정 △바닥권에서 반등 모색 등 세 가지로 구분했다.

    추세 상승중인 종목군은 만호제강 동국실업 태평양산업 삼양통상 한국단자 등이다.

    바닥권을 탈피해 조정국면에 들어간 종목으로는 한국쉘석유 신촌사료 이화산업 한국컴퓨터 태원물산 영원무역 현대약품 화신 화승알앤에이 대한유화 태평양물산 등을 꼽았다.

    또 한빛은행 덕성 대림산업 창원기화기 동부한농 현대백화점 중앙건설 포항제철 하이트론시스템즈 대림수산 삼영전자 신흥 디피씨 등은 거래량이 바닥권에서 반등을 모색하는 종목으로 분석됐다.

    장진모 기자 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춘욱 "AI株 버블권 진입…소수만 살아남는다" [한경 트렌드쇼]

      "인공지능(AI) 주식 일부는 거품 영역에 들어온 만큼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사진)는 오는 21일 개최 예정인 '2026 한경닷컴 신년 트렌드쇼'를 앞두고 최근 진행한 인...

    2. 2

      '살 빼는 약' 대신 베팅했더니…'주가 40% 폭등' 개미들 초대박

      비만 치료제에 쏠렸던 투자자의 시선이 글로벌 빅파마(대형 제약회사)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약값 규제와 관세 압박이 완화되고, 면역·항암 등 기존 주력 치료 분야 신약이 성...

    3. 3

      유엔 안보리, 오는 12일 우크라 관련 긴급회의 개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다음 주 긴급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우크라이나가 요청했으며 프랑스와 라트비아, 덴마크, 그리스, 라이베리아, 영국 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