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DBM(대표 김정수)은 94년부터 CRM솔루션을 공급해온 업체다.

최근 전자상거래용 데이터베이스마케팅 솔루션 "eDBM"을 개발했다.

본격적인 eCRM솔루션을 내놓은 것.

오프라인 업무와 통합된 eCRM솔루션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인터넷 기업 환경에만 알맞게 개발된 일반 eCRM솔루션과 달리 TM콜센터,디렉트메일 등 기존의 고객관리 활동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마케팅 성과가 중시되는 업계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게 회사측 자랑이다.

이 회사는 국내 금융기관,유통,서비스 기업들에게 다양한 CRM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기반 고객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투자수익률(ROI)을 중시하는 실무적인 도구라는 게 회사측 평가다.

최근 CRM용역 전문회사 타겟플러스를 인수해 올해부터 데이터 가공서비스와 고객접촉 대행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기업의 각종 CRM문제점을 해결해 준다는 것.

CRM솔루션 개발에서 전문용역업무(www.crmService.co.kr)까지 CRM 종합 솔루션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삼성에버랜드 현대투자신탁증권 등을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다.

이 회사가 자랑하는 "eDBM"은 CRM데이터를 통합 관리해 주는 도구.

고객의 신상정보뿐 아니라 접촉 이력정보를 매체별로 통합 관리해 활용도를 높여준다는 설명이다.

기업과 고객 사이에 일어나는 모든 접촉관계를 통합적으로 일관성 있게 관리해주는 통합 CRM 솔루션 이라는 것.

미결 상황 등 관리직원이 관여할 일이 생기면 통지로봇이 자동으로 검색해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자동 통지하거나 휴대폰에 문자로 전송해 준다.

다양한 분석과 고객정보를 볼 수 있다.

고객 리스트 상세정보를 살펴볼 수도 있다.

특정 조건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시행하도록 지정하면 자동으로 캠페인을 배정하고 메시지를 전송한다.

CRM업무를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뛰어난 전산시스템 뿐 아니라 보유 데이터의 정확성을 유지하려는 노력,전략적인 마케팅 기획력,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른 수행조직 등 다양한 실행단계가 필요한데 공영DBM은 이들 모두를 갖췄다는 게 회사측 주장이다.

김정수 사장은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마케팅 환경에서 CRM업무를 채택하고 적용하려는 기업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전문 대행 서비스가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02)512-8002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