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www.interpark.co.kr )는 국내 인터넷쇼핑몰의 선구자다.

지난 96년 당시만 해도 불모지였던 인터넷쇼핑몰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후 전자상거래의 대표업체로 우뚝 섰다.

장기간 축적된 소비자들의 구매행태 및 고객취향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국내 2천여개 쇼핑몰 가운데 가장 앞선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루 평균 12만명 이상의 네티즌들이 사이트를 방문해 쇼핑을 즐길 정도로 인기가 높다.

5월말 현재 총 회원수가 1백10만명에 달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인터넷 중심의 생활습관을 제안하는 "생활인터넷"을 표방하고 있다.

이는 인터파크 사이트에 들르면 고객들은 소비생활은 물론 문화생활도 손쉽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인터파크를 방문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생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고객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인터파크는 1개의 종합쇼핑몰 몰즈와 6개의 전문몰로 구성돼 있어 쇼핑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 재밋거리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한마디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곳이다.

종합쇼핑몰에는 10만여종 이상의 상품이 카테고리별로 준비돼 있다.

전문몰로서는 티켓예매사이트인 티켓파크,인터넷서점 북파크,컴퓨터 및 주변기기 전문몰 PC파크,게임타이틀 및 각종 온라인 게임 포털인 게임파크,온라인 여행사 투어파크,최근에 문을 연 음악전문몰 CD파크 등으로 이뤄져있다.

이처럼 다양한 전문몰들이 통합 운영돼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인터파크는 특히 책 음반 티켓 등 문화상품에 관한 한 국내 최대의 쇼핑 데이터베이스를 자랑하고 있다.

또 고객들이 직접 참가할 수 있는 커뮤니티의 장을 제공해 분야별 마니아들의 인기사이트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사이트 구성 못지않게 사이트의 보안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을 잠재우고 고객들로부터 가장 믿을 수 있는 인터넷쇼핑몰로 인정받기 위해서다.

덕분에 정부기관과 정보통신 관련 협회로부터 인증 및 수상도 여러차례 받았다.

이밖에 2중 침입탐지 시스템으로 구축된 방화벽과 SSL방식을 이용한 인증시스템을 갖추고 회원 비회원 모두의 신상정보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결제정보 신용정보 신상정보 등 고객의 정보에 대한 유출 손실에 대해 1인당 최고 3백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넷시큐어 종합보험에도 가입해 있다.

인터넷쇼핑몰 성공의 관건이랄 수 있는 택배분야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 어디든지 48시간내에 물건을 배달할 수 있는 배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CD를 제외한 모든 상품의 배송료는 무료다.

또 품목에 따라 최고 11%까지 사이버캐시를 적립해주고 있다.

인터파크는 이처럼 B2C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B2B시장도 적극 개척하고 있다.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진출을 추진하는 한편 전자상거래 기반 솔루션을 개발해 향후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사업기반 조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