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겟비컴, 여행정보사이트 '겟비컴' 8월 정식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행자가 캠코더로 찍어 보낸 여행정보를 선별해 인터넷 사이트에 올린 뒤 회원들의 정보이용 클릭수에 따라 일정수익을 나눠주는 동영상 여행정보사이트가 등장했다.

    여행정보 제공업체인 (주)겟비컴(대표 유시양)은 시범운영중인 동영상 여행정보사이트 "겟비컴"(www.getvi.com)을 오는 8월 정식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겟비컴은 여행자가 만든 여행.레저 관련 동영상 정보를 유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로 개별 정보의 이용자 접속건수에 따라 정보이용료를 배분하는 게 특징이다.

    정보 제공자에겐 우선 3만원을 주며 이용자들의 사이트접속에 따라 얻게 되는 정보이용료 중 3분의1을 배분한다.

    여행자가 보낸 동영상 여행정보는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잠자리 등의 주제로 5분분량으로 편집,사이트에 올려진다.

    여행정보는 특히 최근 1년내에 촬영된 동영상 및 문자정보에 한하며 한국어와 영어는 물론 일본어와 중국어로도 제공된다.

    유시양 대표는 "겟비컴은 지구촌 곳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로부터 생생한 동영상 정보를 제공받기 때문에 한층 다양하고 현실감 있는 정보를 서비스할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0343)422-2111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샌드박스서 7년 동안 굴렀는데"…토큰증권 시장 열리자 '팽'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앞두고 규제 샌드박스로 실증을 수행해온 스타트업이 좌초 위기에 놓였다. 금융당국이 기존 금융 인프라를 갖춘 컨소시엄 중심으로 인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혁신을 시험한...

    2. 2

      '디지털 지갑'이 된 車…카드 안꺼내고 주유·드라이브 스루 결제

      주유기만 꽂으면 휘발유가 나온다. 카드를 꺼낼 필요는 없다. 결제는 자동차가 알아서 하니까. 차에서 주문한 음식도 결제할 필요 없이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미국 스타트업 시바.AI가 ‘CE...

    3. 3

      한달 걸리던 분석을 몇분 내에…양자컴이 바꾸는 금융

      스위스 핀테크 기업 시나리오X.AI는 금융계에서 ‘닥터스트레인지’로 불린다. 수백만 개의 미래를 내다보는 마블 영화 세계관 속 캐릭터 닥터스트레인지처럼 수많은 위험 요소를 초단기간 내 분석해주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