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패션이 대담해진다.

어깨가 완전히 노출되고 등까지 깊게 파인 과감한 셔츠가 패션브랜드의 히트품목 리스트에 올라 있다.

다가오는 한여름에는 영화배우나 무대 위의 가수에게서나 볼 수 있었던 노출패션이 거리에 등장할 예정이다.

홀터넥,백리스,튜브 톱 등 보는 이들을 아찔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여름 섹시 아이템을 소개한다.

<>홀터넥 슬리브리스(halter neck sleevless)

슬리브리스(민소매) 셔츠 디자인이 올해는 좀더 과감하고 다양해졌다.

기존 슬리브리스의 대부분이 어깨를 가리거나 끈을 단 스타일이었다면 이번에는 어깨선을 시원하게 드러내는 홀터넥 디자인이 많이 선보였다.

여기에 배꼽을 드러내는 숏 톱 형태도 합세해 전체적으로 섹시한 분위기가 강세를 띠고 있다.

홀터넥은 앞 몸판에서 이어진 밴드를 목 뒤로 둘러 매는 스타일로 그 모양이 말고삐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신원의 박란실 실장(씨 디자인실)은 "어깨와 팔을 드러내고 입는 홀터넥을 입을 경우 목선 부분에 화려한 작은구슬 장식을 하거나 V형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감각적"이라고 조언했다.

또 "광택나는 소재의 홀터넥 슬리브리스는 무더운 한여름뿐만 아니라 간절기 재킷안에 입는 속옷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며 하나쯤 갖춰놓으면 좋은 실용아이템으로 추천했다.

<>백리스(backless)

백리스는 말 그대로 등이 훤하게 드러나는 스타일을 의미한다.

건강하고 섹시한 분위기를 만들어내지만 아슬아슬한 노출 때문에 그동안 대중화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올해는 곳곳에서 대담한 백리스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이너들은 앞치마 모양처럼 앞만 가린 형태나 등 부분을 멜빵으로 매는 디자인 등이 특히 각광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 백리스 드레스,백리스 베스트(조끼),백리스 블라우스 등 등부분을 파낸 다양한 아이템이 매장에 나와 있다.

평상시보다는 해변가 등에서의 리조트 웨어로 적당하며 여성적인 매력을 최대한 강조하기 위해 부드럽고 광택있는 실크나 망사 소재를 선택하는게 좋다.

또 브래지어 형태의 톱을 백리스 안에 받쳐 입어 변화를 꾀할 수도 있다.

<>튜브 톱

언제부턴가 대표적인 핫썸머 아이템으로 떠오른 튜브 톱의 인기는 올해도 여전하다.

튜브처럼 둘러입는다는 의미의 이 제품은 몸에 밀착되고 끈없는 상의를 통칭한다.

발랄한 느낌의 면소재 튜브 톱은 캐주얼이나 정장 모두에 잘 어울린다.

시중에 나온 제품은 화려한 원색 계열이 주류를 이루며 평상복뿐 아니라 리조트웨어로도 무난하다.

속옷처럼 매끈하게 윤이나는 폴리에스테르 소재에 화려한 문양이 그려진 튜브 톱은 흘러내리는 듯한 실루엣이 고급스럽고 여성스러운 인상을 준다.

여기에 인도풍 액세서리를 매치하고 비슷한 컬러의 카디건이나 청재킷을 걸쳐주면 색다른 분위기가 만들어진다.

설현정 기자 sol@hankyung.com

[ 노출패션 코디법 ]

1. 시스루 카디건 등 겉옷과 함께 코디한다-과감하게 노출할 자신이 없다면 얇은 소재에 몸에 살짝 붙는 실루엣의 겉옷을 입어준다.

2. 장신구나 소품을 이용해 시선을 분산시킨다-머리두건이나 인도풍 목걸이,구슬로 엮은 화려한 팔찌 등을 착용해 눈길을 끌면 한결 부담이 적어진다.

3. 내몸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한다-홀터넥이나 톱리스,튜브 톱 모두 몸에 꼭 맞는 크기를 입어야 한다.

어색한 마음에 벙벙하게 입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4. 속옷에 더 신경쓴다-봉제선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몰드 브래지어와 컵길이가 보통 사이즈의 반정도인 1/2컵 등 여름용 속옷을 선택,깔끔하게 처리한다.

[ 도움말 = 신원 디자인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