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힐러리 "상원 진출땐 대통령 不출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대통령부인 힐러리 로담 클린턴 여사는 상원의원 선거에서 당선되면 4년 후 실시되는 대통령선거에 나서지 않고 상원의원으로 임기를 마치겠다고 26일 공언했다.

    힐러리 여사는 이날 시민 대표자회의에 참석"나는 상원의원으로 6년 임기동안 봉사할 것을 뉴욕시민에게 맹세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쿠바 소년 엘리안 곤살레스군의 강제구인 사건에 대해 "유감스러운 일이지만 불가피했다는점을 이해한다"며 정부측을 변호했다.

    한편 루돌프 줄리아니(55) 뉴욕시장이 검사결과 전립선암이 있는 것으로 판명돼 힐러리 여사와 경쟁할 상원의원 선거에 영향을 받게 됐다.

    줄리아니 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초기에 발견됐기 때문에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한 뒤 "선거운동은 치료결과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아버지도 1981년 전립선암으로 숨졌다면서 "매일 아버지 생각이 난다. 고통스런 추억이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12월인데…대기업 60%, 내년 투자계획 못세웠다

      국내 대기업 10곳 중 6곳이 내년 투자 계획이 없거나 아직 정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기업들은 내년 투자 리스크 요인으로 관세 등 보호무역 확산 및 공급망 불안 심화, 미국·중국 등 주요국 경기 둔...

    2. 2

      일부 선진국 외엔 도입 꺼려…"규모 너무 커 정치적 부담"

      공적연금의 숨겨진 장기부채(미적립부채)를 현재 가치로 계산해 평가해야 한다는 주장은 1990년대 세계은행에서 연금개혁 프레임을 구축한 로베르트 홀츠만 전 오스트리아 중앙은행 총재에 의해 널리 확산했다. 그러나 30년...

    3. 3

      '제발 팔아달라'…호텔에서 2030이 열광한 '이것' 정체 [트렌드+]

      호텔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시즌 한정 굿즈를 잇따라 선보이며 브랜드 경험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통적으로 숙박·식음료(F&B) 중심이던 매출 구조가 굿즈 판매를 통해 리테일 영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