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주 13개 정부투자기관 경영평가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전력 조폐공사 등 13개 정부투자기관에 대한 경영평가가 다음주부터 실시된다.

    6월초까지 실시되는 경영평가 결과에 따라 정부투자기관 직원은 최고 기본급의 5백%에 해당되는 인센티브 상여금을 받게 된다.

    반면 경영실적이 저조한 투자기관의 사장과 상임이사는 정부투자기관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기획예산처 장관이 대통령에게 해임을 건의할 수도 있다.

    기획예산처는 이같은 방향으로 지난해 정부투자기관 경영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17일 33명의 전문가로 경영평가단(단장 이우용 서강대교수)을 구성했다.

    경영평가단은 올해부터 추가된 사장경영계획 이행실적 평가까지 포함,결과를 6월 20일까지 대통령과 국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허원순 기자 huhws@ked.co.kr

    ADVERTISEMENT

    1. 1

      미국 11월 구인공고도 1년만에 최저

      미국의 11월 구인 공고가 예상보다 더 감소하면서 1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노동통계국은 11월 구인 및 이직률 조사(JOLTS)보고서에서 11월말 기준 구인공고수가 10월의 하향...

    2. 2

      뉴욕증시,전날 급등후 혼조세속 숨고르기

      뉴욕증시는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와 S&P500이 하루 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강세를 보인데 이어 7일(현지시간) 에는 숨고르기하며 혼조세로 출발했다. 개장직후 49,500포인트를 넘어서기도 ...

    3. 3

      반전 성공한 미국 민간 고용…하지만 웃지 못하는 이유

      미국의 민간 부문 고용이 지난해 12월 증가세로 전환했다. 하지만 시장의 예상치보다는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7일 민간 고용 조사기관 ADP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의 민간 부문 고용은 전달보다 4만1000명 늘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