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 머니] (기문둔갑으로 보는 '금주의 재운') '8/30~9/3'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재선 박정민 천문지리학연구가 >
    (02)734-0575

    [ 쥐 ]

    <> 36 병자 : 관공서나 공무적인 일은 차차 풀리므로 순리에 따르라.
    <> 48 무자 : 은행이나 금융기관을 상대하는 교섭은 후반이 아주 좋다.
    <> 60 경자 : 안이하고 우유부단함을 배제하면 유연하게 교섭은 진행된다.
    <> 72 임자 : 실천가능성이 있는 계획을 세워라. 아니면 중도하차가 생긴다.

    [ 소 ]

    <> 37 정축 : 침착한 태도와 성실성을 중요시하면 실수가 없을 것이다.
    <> 49 기축 : 평상심은 종전의 상태를 유지하나 큰변화는 부작용이 따른다.
    <> 61 신축 : 너무 낙관적인 기대는 금물이다. 회복기라는 점을 유념하라.
    <> 74 계축 : 핵심적인 용건을 급하게 해결하려 하지마라. 시간이 필요하다.

    [ 호랑이 ]

    <> 38 무인 : 금전거래는 신용과 기반이 단단한 상대와 하면 후회가 없다.
    <> 50 경인 : 처음은 호응도가 낮지만 후반에는 타협이 이루어지는 시기다.
    <> 62 임인 : 상대에게 인격상의 허점을 노출시키면 뜻을 이루기 어렵다. .
    <> 74 갑인 : 상식에서 벗어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승산은 가능성이 있다.

    [ 토끼 ]

    <> 39 기묘 : 성급한 변화나 이주는 손재가 우려된다. 여유를 가지고 행하라
    <> 51 신묘 : 교섭상대는 자신을 이끌어 주는 구관을 상대하면 소득이 있다.
    <> 63 계묘 : 경우에 따라서는 지나친 양보보다는 적극적인 행동이 유리하다
    <> 75 을묘 : 기회가 다가오고 있다. 자격을 갖춘 자만이 기회를 잡을수있다

    [ 용 ]

    <> 40 경진 : 작은 일보다는 큼직한 일이나 거래를 증시하면 효과적이다.
    <> 52 임진 : 당신을 적극적으로 밀어주는 상황을 백분 활용하면 순풍이다.
    <> 64 갑진 : 자력으로 상황을 만회하는 시기다. 연고자 없이도 가능하다.
    <> 76 병진 : 자신보다 지위가 높은 이를 찾아 조언을 구하라. 도움이 있다.

    [ 뱀 ]

    <> 41 신사 : 거스르는 자신을 돌아보지 못한다면 기회를 놓치기 쉽다.
    <> 53 계사 : 상대방으로부터 인간적인 공감대를 얻으면 거래는 성사된다
    <> 65 을사 : 소속감을 느끼지 못하는 외로움을 극복하면 발전적인 운이다.
    <> 77 정사 : 발전적인 변화나 궤도변경은 장기적인 안목으로는 필요하다.

    [ 말 ]

    <> 42 임오 : 싹을 보면서 열매를 생각하는 마음이면 조금 성급한 처사다.
    <> 54 갑오 : 전체속의 마, 자신과 전체를 분리시키지 마라. 이탈감은 최악.
    <> 66 병오 : 사무적인 차원에서의 교섭은 무난하지만 무리한 추진은 금물.
    <> 78 무오 : 실력을 충분히 발휘한다. 방심과 자만을 제어하면 성과가 좋다

    [ 양 ]

    <> 43 계미 :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기 어려운 입장이지만 풀려나가는 양상
    <> 55 을미 : 의뢰청탁은 초반은 무리다. 허나, 윗사람이나 선배는 유리하다
    <> 67 정미 : 긴박한 요구 따위는 불리하다. 좌절당하기 쉽다는 것을 유념
    <> 79 기미 : 성급하게 성과를 얻으려 하지말고 느긋하게 기다려야 한다.

    [ 원숭이 ]

    <> 44 갑신 : 위축감을 떨쳐버려라. 그래야만 다음단계의 일에 진전이 있다.
    <> 56 병신 : 밀어붙이는 식의 처세는 종전의 방식보다 못한 결과가 온다.
    <> 68 무신 : 실망할 일이 생겨도 태연히 받아들이는 여유도 필요하다.
    <> 80 경신 : 중요한 궤도변경은 신중해야 한다. 단절을 피하려면 긴장하라.

    [ 닭 ]

    <> 45 을유 : 현실감이 느껴지는 산지식이 필요하다. 능동적사고력이 절실
    <> 57 정유 : 일하면서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서는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라.
    <> 69 기유 : 방문청탁은 단단한 분비와 마음자세가 있어야 위축감을 떨친다
    <> 81 신유 : 강한 자신감으로 재정비하는 것은 큰 재산을 얻는 것이다.

    [ 개 ]

    <> 34 갑술 : 물고기는 큰물에서 놀아야 오래산다. 작은 일에 연연하지 마라
    <> 46 병술 : 안정적인 사고력이 필요하다. 중간 파동의 흐름을 타면 안심
    <> 58 무술 : 시끄러운 일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혹 송사로 이어질 수도
    <> 70 경술 : 지금은 큰 성과를 기대하는 시기가 아니다. 성실성으로 대처

    [ 돼지 ]

    <> 35 을해 : 급박한 문제는 순리대로 처리하다. 끝이 깨끗하면 뒤가 조용.
    <> 47 정해 : 금융관계의 문제로 고민이 생기기 쉽다. 치밀해야 실수가 없다
    <> 59 기해 : 작은 일에 연연하지 말고 시간을 잘 활용하면 수익이 향상된다
    <> 71 신해 : 안하던 생각이나 행동은 자제하라. 적극성이 오해를 가져온다.

    ( 한 국 경 제 신 문 1999년 8월 30일자 ).

    ADVERTISEMENT

    1. 1

      [사설] '유럽의 병자'서 재정 모범국으로 변모한 이탈리아

      이탈리아 의회가 지난달 30일 소득세 감세와 국방 예산 증액 등으로 올해 예산에 220억유로(약 37조원)를 추가하는 안을 의결했다. 주목되는 것은 국내총생산(GDP) 대비 재정적자 비율 목표가 2.8%로 제시됐다는...

    2. 2

      [사설] 美, 韓 정통망법에 우려 표명…외교 갈등 비화 막아야

      미국 국무부가 그제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에 대해 “표현의 자유를 훼손하는 것으로, 한국 정부가 개정안을 승인한 것에 심각한 우려를 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개정안은 ...

    3. 3

      [사설] 국빈 방문 직전에 '反日 동참' '하나의 중국' 압박한 中

      이재명 대통령의 4일 중국 국빈 방문을 앞두고 그제 조현 외교부 장관과 통화한 왕이 중국 공산당 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 장관의 발언은 정상회담 의제 조율 차원을 넘어 한국에 대한 노골적인 압박으로 읽힌다. 그의 발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