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정부서 개인 정치 없을 것"…장제원, 페이스북 닫았다

사진=뉴스1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2일 "윤석열 정부 5년 동안 장제원 개인 정치는 없을 것"이라는 말을 남긴 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닫았다.

현재 장 의원의 SNS 계정은 비활성화된 상태다. 앞서 그는 전날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에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저를 대통령 뜻까지 왜곡하는 사람으로 낙인찍으려 하고 있다"며 "이런 정치 현실이 개탄스럽다"고 토로했다.장 의원은 본인의 말을 왜곡하거나 확대 재생산해 3·8 전당대회에 이용하려는 이들이 있다며 불편한 심정을 밝혔다. 이에 그는 "일부 후보 측에서 '장제원 사무총장 설'을 퍼뜨리며 정치적 음해를 가하고 있다"며 "정치를 하면서 단 한 번도 자리를 탐하거나, 자리를 놓고 거래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정부 5년 동안 장제원의 개인 정치는 없을 것이며 차기 당 지도부에서 어떠한 임명직 당직도 맡지 않겠다"면서 "사심 없이 윤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의원의 해당 발언은 그가 페이스북을 닫기 전 마지막 말로 알려졌다. 다만 정치권에서는 전당대회가 끝나면 장 의원이 다시 SNS 활동을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한편 장 의원은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나경원 전 의원을 향해 "대통령을 기만했다", "눈물의 신파극", "대통령과 참모들을 갈라치기 했다" 등의 발언을 하며 비판한 바 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