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대통령실 "尹대통령, 오늘 도어스테핑 안 한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도어스테핑(출근길 문답)을 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윤 대통령이 오늘 아침 도어스테핑을 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됐다"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는 "사정 변경이 없으면 도어스테핑을 다시 하기 어렵다"고 말해 도어스테핑 잠정 중단 가능성도 제기된다.대통령실의 이같은 조치는 앞선 MBC 기자와 대통령실 비서관 사이에서 벌어진 공개 설전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 18일 윤 대통령 용산 대통령실 도어스테핑 당시 윤 대통령이 MBC 취재진의 대통령 전용기 탑승 불허 이유에 대해 "악의적인 행태를 보였기 때문"이라고 밝히자 MBC 기자는 "뭐가 악의적이냐"고 공개 항의한 바 있다. 이후 해당 기자와 이기정 홍보기획비서관 간 설전이 이어졌다.

대통령실은 20일 오후 도어스테핑을 진행하는 용산 대통령실 1층 현관 안쪽에 나무 합판으로 만든 가림막을 설치했다. 1층 기자실 출입문에서 불과 약 20m 떨어진 지점인데, 일각에서는 MBC 기자와의 충돌이 계기가 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모든 상황이 노출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이 있어서 가벽을 설치하는 것"이라면서 기자-참모 충돌과 가벽 설치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고 밝혔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