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빛 재킷·레깅스·등산화…블랙야크 산행룩 산뜻하네
입력
수정
지면C3
등산화 '343 아크 GTX'블랙야크의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의 도전자(회원) 수가 최근 30만 명을 돌파했다. 론칭 10년 만의 성과다. 코로나19로 등산이 연령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취미 활동으로 부상한 덕분이다. 블랙야크는 등산 초급자부터 중급자까지 자신의 산행 레벨과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폐페트병 재활용한 원사로 '친환경적'
'M비젼GTX자켓'·'M원더GTX자켓'
심실링 공법으로 틈새 비바람 완벽 차단
등산 가방 '343 베스트팩'
U자형 어깨 끈으로 흔들림 최소화
블랙야크는 아이유와 함께한 등산화 ‘343 아크(ARC) GTX’ 캠페인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등산화 ‘343’ 시리즈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산행을 한 후 남은 에너지로 일상을 즐기자는 내용이다. 343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배분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지난해 343 시리즈 대표 제품인 ‘야크 343 D GTX’는 아이유 등산화로 불리며 블랙야크 신발 중 단일 품목으로 역대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343 아크(ARC) GTX’는 후속 제품이다. 360도 방향에서 열기와 습기가 빠져나가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공법을 적용해 투습력이 높아 오래 걸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이노맥스 원사와 국내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해 만든 인솔(안창)은 항균, 향취, 땀 흡수 기능이 뛰어나며 친환경적이다.
기온 변화가 큰 봄 산행에서는 외부 환경에서 몸을 보호하고 체온을 유지하는 고어 재킷도 필수다. 블랙야크가 출시한 봄 산행용 고어 재킷 ‘M비젼GTX자켓’과 ‘M원더GTX자켓’은 방수, 발수, 투습 기능이 탁월한 고어텍스 소재로 외부의 수분을 차단하는 반면 내부의 땀과 습기는 배출해 쾌적함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봉제선 전체에 심실링 공법을 적용해 틈새까지 비바람을 차단한다. 블랙야크의 ‘비-링크 시스템(B-LINK SYSTEM)’도 적용됐다. 내의와 아우터 사이에 입는 미들레이어 제품과 고어 재킷을 연결하는 시스템으로 기온과 상황에 따라 볼패딩 재킷 등 보온을 더해줄 내피와 다양하게 결합해 입을 수 있다.
블랙야크는 조끼 같은 등산 가방 ‘343 베스트팩’도 선보였다. 조끼형 어깨 끈으로 디자인한 가방으로 당일 산행이나 트레일 러닝에 적합하다. 10, 15, 20L 총 3가지 용량으로 구성됐다. 나일론 립스톱 원단을 사용해 무게 대비 강도가 뛰어나며 U자형 어깨 끈 등으로 격한 움직임에도 흔들림을 최소화한다. 어깨 끈에는 주머니가 있어 핸드폰 등 간단한 소지품부터 물병, 행동식 등 산행 중 필요한 물과 간식 등을 보관할 수 있다. 빛을 반사하는 정면 재귀반사 로고로 야간 산행에서 안전도 확보할 수 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