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 맡는다…이재명 요청 수락

우상호 선대위 총괄본부장은 8일 오후 민주당사에서 "이 전 대표는 이재명 후보와 당 선대위의 간곡한 요청을 받고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이재명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아 선거를 이끈다.

우상호 선대위 총괄본부장은 8일 오후 민주당사에서 "이 전 대표는 이재명 후보와 당 선대위의 간곡한 요청을 받고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장으로 선거를 도와왔으나 이제 선거 전면에 나서서 당 선대위를 이끌어 나간다는 설명이다.

우 본부장은 "이 전 대표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겸손한 선거, 민주당다운 선대위를 강조했다"고 전했다.

이 전 대표는 오는 9일 오전 선대위 회의를 시작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이 전 대표가 맡은 총괄선대위원장은 이전까지 없던 직제를 신설한 것으로 송영길 대표의 상임 선거대책위원장보다 높은 위치다.

우 본부장은 "지금 민주당과 이 후보는 선거에서 매우 중요한 포인트, 중요한 시점에 와있다. 지금 시점에서 새로운 반전의 계기를 만들어야한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이 전 대표를) 총괄선대위원장으로 모셨다"고 말했다.

한편, 이 후보의 대산 공보 포스터 슬로건은 '위기에 강한, 유능한 경제 대통령'으로 결정됐다. 공보 포스터 슬로건과는 별개로 '앞으로 제대로', '나를 위해 이재명'이라는 전체 슬로건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