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타운·국제업무지구 중심에 선 '고덕파라곤2차'

내달 전용면적 84㎡ 654가구 분양
삼성 반도체공장·행정타운 가까워
모든 동 남향…대형 드레스룸 배치
동양건설산업이 다음달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0블록에 분양하는 ‘고덕파라곤2차’ 아파트(투시도)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 동, 65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2017년 3월 분양한 ‘고덕파라곤’에 이어 이 지역에서 두 번째로 들어서는 파라곤 브랜드 아파트다.

고덕파라곤2차에는 전용면적 84㎡ 2개 타입이 선보일 예정이다. 각 동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 공동출입구는 리셉션 공간과 고급 가구가 설치된 호텔식 로비로 꾸며진다.동양건설산업은 전 가구 거실과 주방에 통풍구를 확보해 맞통풍 구조를 구현했다. 모든 동(棟)을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거실은 기둥을 없애 공간감을 살리고 대형 수납장을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안방에도 대형 드레스룸을 배치해 수납공간을 확대하고 개방감을 살렸다.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은 보조 주방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입지 여건도 편리하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 지구 A-40블록은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있는 에듀타운,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주변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초등학교 10개, 중학교 7개가 단지와 인접해 자녀가 걸어서 등하교할 수 있다. 16만7000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도 가깝다. 에듀타운에는 국제고, 국제교육시설,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시설, 대학병원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평택시청 등 주요 관공서가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고덕국제업무지구가 단지와 가깝다. 단지 북쪽 입구는 함박산 중앙공원으로 이어져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호수공원, 박물관, 평화예술의전당, 대형 도서관, 상업편의시설 등이 속속 들어서고 있어 향후 입주민의 생활 여건이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주변 교통망도 이 단지의 장점이다. 수도권 전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간선급행버스 등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해 경부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등을 거쳐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다. 2016년 개통한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에서 SRT 열차를 이용해 부산까지 1시간50분이면 닿을 수 있다.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 정류장도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BRT가 운행을 시작하면 주변 교통 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선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 평택시 서정·모곡·장당·지제동·고덕면 일원에 1340만㎡ 규모로 조성되는 신도시다. 5만6000여 가구, 14만여 명이 이 신도시에 거주하기로 계획됐다. 수도권 남부 대표 신도시인 판교보다 두 배 이상 큰 규모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LG디지털파크,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브레인시티 복합단지 등 산업단지 개발이 이어지면서 앞으로 약 15만 명의 고용이 창출될 예정이다.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고덕파라곤2차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개발 호재가 풍부하고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심 권역에 들어선다”며 “고덕신도시의 입주가 올 6월부터 시작되는 만큼 자족 신도시의 면모가 갖춰지고 있어 평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에서 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