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댐 사고현장 방문한 안재현 사장 "구호품·임시숙소 제공하겠다"

렛 사이아폰 라오스 아타프주 주지사와 면담
안재현 SK건설 사장(왼쪽 2번째)이 지난 25일 오후 9시(현지시간) 렛 사이아폰 라오스 아타프주지사(가운데)와 간담회를 가졌다. (자료 SK건설)
안재현 SK건설 사장이 라오스 댐 사고와 관련 적극적인 구조·구호 활동과 피해 복구 작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안 사장은 25일(현지시간) 렛 사이아폰 라오스 아타프주 주지사와 관저에서 면담을 가졌다. 안 사장은 면담에서 "SK건설은 라오스 정부의 긴급 구호활동을 최대한 적극적으로 돕겠다"라며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발주처(PNPC)와 협의해 이재민들을 위한 임시숙소도 최대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렛 주지사는 "이재민과 수해 피해자들에게 지원할 구호물품이 크게 부족한 실정"이라며 "의약품과 식료품, 의류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주길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안 사장과 렛 주지사는 26일 오전 헬기로 댐 사고 재해현장을 방문했다. SK건설 임직원 등의 구호 및 피해 복구 활동을 독려했다.

한편 SK건설은 오는 27일 임직원 40여명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지원단을 추가로 현지에 파견할 예정이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이 26일 오전 라오스 댐 사고 현장을 방문해 구조·구호 활동 및 피해 복구 작업에 대한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자료 SK건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