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거래일 연속 오른 씨그널엔터… 인기 아이돌그룹 '워너원 효과'?

이 종목에 무슨 일이
연예기획사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이하 씨그널엔터) 주가가 사업 확장 기대로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인기 아이돌그룹 ‘워너원’ 등이 실적을 개선시킬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했다.

1일 코스닥시장에서 씨그널엔터는 910원(14.97%) 오른 6990원에 장을 마감했다. 지난달 17일 이후 12거래일 연속 오르는 등 올 들어 93.62% 급등했다.

이 회사는 2013년부터 4년간 계속된 영업손실로 지난해 관리종목으로 지정됐다. 그러나 지난해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제작한 tvN 주말드라마 ‘비밀의 숲’이 인기를 모으면서 재기 발판을 마련했다. ‘비밀의 숲’을 쓴 이수연 작가와 함께 올해 JTBC의 의학드라마 ‘라이프(가제)’도 제작할 계획이다.

작년 12월 코넥스 상장사인 종합 연예기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지분 31.01%를 인수한 것도 호재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드림티에는 걸그룹 걸스데이와 배우 김민준, 홍수아 등이 소속돼 있다. 드림티가 지분 80%를 보유한 자회사 YMC엔터테인먼트에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워너원이 속해 있다. 씨그널엔터 관계자는 “드림티와 YMC에 소속된 배우·가수들과 사업 시너지를 내면 실적도 개선될 것”이라며 “드림티의 코스닥시장 상장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씨그널엔터는 작년 말 52억원을 현금 출자해 투자회사인 제이콘투자조합도 설립했다. 씨그널엔터가 59.80%의 지분을 보유한 제이콘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제작사인 이에스에이 지분 15.92%를 유상증자를 통해 취득했다. 제이콘이 새 최대주주가 되면서 이에스에이는 씨그널엔터의 관계사가 됐다.

씨그널엔터는 사업 확장 등의 비용을 전환사채(CB) 발행 등으로 충당했다. 지난해 드림티 인수를 위해 CB 50억원어치를 발행했고, 올 들어서도 네 차례에 걸쳐 66억원 규모의 CB를 발행했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