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150년 청정 숲에서 스파 힐링…묵은 피로가 싹~
국내 대표적인 고급 리조트로 손꼽히는 리솜리조트는 힐링 테마로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010년 문을 연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는 150년 이상 된 원시 자연 숲을 최대한 보전해 각종 힐링 콘텐츠를 접목한 친환경 힐링 리조트로, 매년 꾸준히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 가족 단위로 오붓하고 편안하게 스파 힐링을 누릴 수 있는 패밀리스파존을 마련해 이용 서비스를 확대했다. 복잡한 현대 사회와 불안한 경제적 상황이 계속되면서 여행이나 여가의 흐름이 휴식과 문화를 즐기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온난화로 스키 등 겨울 스포츠의 인기가 예전 같지 않은 것도 스파와 힐링을 주제로 하고 있는 리솜리조트의 상품 경쟁력을 높여준 배경이다.

지난해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은 실내 스파 파라디움을 개보수해 실내스파풀을 개장했다. 넓은 통창으로 들어오는 자연 채광과 고급 자재를 쓴 인테리어로 특급 호텔 못지않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2017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150년 청정 숲에서 스파 힐링…묵은 피로가 싹~
리조트 이용에서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접근성과 색다른 경험 또한 리솜리조트의 선택 포인트다. 주말 교통정체로 편도만 3시간 이상 걸릴 수 있는 거리는 쉼과 힐링에서 최대의 불편 요소인 만큼 충청권에 있는 모든 리솜리조트는 접근성이 좋다. 또한 사이트별로 입지와 리조트 구성 요소가 확연히 다른 테마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리솜리조트의 가장 큰 매력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