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정부, 한국산 화학제품에 반덤핑 예비관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사진=한경 DB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사진=한경 DB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 후 미국 정부가 한국산 제품에 대한 첫 반덤핑 예비관세 부과 판정을 내린 것으로 파악됐다.

    30일 미국 정부에 따르면 상무부는 지난 27일 한국에서 수입된 가소제(DOTP)에 대한 반덤핑 조사 결과, 예비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상무부는 애경화학과 LG화학이 미국시장에서 공정가격보다 제품을 싸게 팔아 덤핑을 한 것으로 판정했다며 각각 3.96%와 5.75%의 예비관세를 물리기로 했다.

    상무부는 아울러 향후 한국에서 DOTP를 제조·수출하는 모든 업체에 4.47%의 반덤핑 예비관세를 부과키로 했다. DOTP는 플라스틱 제조에 주로 사용되는 화학물질이다.

    앞서 미국 화학업체 이스트맨 케미칼 컴퍼니는 작년 6월 30일 한국산 DOTP 생산업체 3곳이 덤핑을 해 피해를 봤다며, 미국 정부에 23.70∼47.86%의 반덤핑 마진을 부과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어머니집 다락방에서 발견한 만화책이…134억원 '대박'

      '슈퍼맨' 코믹스 초판본이 최근 경매에서 역대 만화책 최고가 기록을 세웠다.21일(현지시간) CNN 등 미국 언론들에 따르면, 1939년 출간된 '슈퍼맨' 만화 단행본이 전날 헤리티지 옥...

    2. 2

      "다시 작업중"…조지아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들 '깜짝 근황'

      지난 9월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LG엔솔) 합작 배터리 공장에서 체포됐다가 귀국한 한국인 근로자 300여명 중 약 50명이 미국에 다시 들어가 작업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ABC방송은 ...

    3. 3

      '비트코인 15억 간다'던 부자아빠…가격 떨어지자 '파격' 근황

      비트코인의 가치를 연일 강조하며 "매도 계획이 없다"고 밝혔던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최근 비트코인 조정 국면에서 보유 물량 일부를 매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