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알찬 여름휴가] 스파이용권에 여행상품권까지…카드업계, 휴가철 이벤트 '풍성'
카드사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고객 이벤트 경쟁에 나섰다. 추첨을 통해 여름철에 관심이 높아지는 스포츠·미용 관련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부터 각종 캐시백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등장했다.

삼성카드는 여름을 맞이해 건강과 몸매를 관리하고자 하는 회원을 위해 ‘핫바디 쿨서머 여름맞이 프로젝트’ 이벤트를 한다. 이달 말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뒤 체력·몸매·미용관리와 관련한 업종(스포츠센터, 수영장, 체형관리, 미용관리, 피부관리, 네일아트, 골프장, 골프연습장, 테니스장, 볼링장, 스쿼시장)을 포함해 삼성카드를 일시불 및 할부 합산 70만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서울신라호텔 스파이용권 등 ‘완벽한 몸매 가꾸기’에 도움이 되는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다음달 21일까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뒤, 주유·숙박 업종에서 누적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배달앱·요식 업종에서 누적 4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도 같은 쿠폰을 무료로 보내준다. 해외 가맹점에서 누적 금액 기준 미화 500달러 이상을 사용한 고객에게는 1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KB국민카드는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즉석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바로바로 즉석복권’ 이벤트를 하고 있다. 해당 기간 KB국민카드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한 카드 매출전표의 승인번호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홈에서 응모하면 즉석 추첨을 통해 △캐시백 500만원(1명) △KB국민 기프트카드 100만원(10명) △캐시백 10만원(10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8000명) △KB국민 포인트리 1000점(3만명) 등의 혜택을 준다.

체크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핫 서머! 쿨 체크!’ 이벤트도 한다. 이달 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KB국민 체크카드로 이용한 금액이 50만원 이상인 고객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KB국민 트래블 프리셋 카드(여행상품권) 100만원(5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4장(50명)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000원(2000명) 등의 경품을 준다.

현대카드는 오는 31일까지 프랑스, 스페인에 있는 아울렛 방문 시 VIP카드 발급 및 점심 바우처 등을 제공하는 ‘시크 아웃렛 VIP 초대권 이벤트’를 벌인다. ‘파리 라 발레 빌리지’에서는 VIP카드(10% 추가 할인 가능) 및 롱샴 동전지갑을, ‘바르셀로나 라 로카 빌리지’에서는 VIP카드(10% 추가 할인 가능) 및 라 로카 빌리지 내 ‘파사렐라 레스토랑’ 점심식사 바우처를, ‘마드리드 라스 로사스 빌리지’에서는 VIP카드(10% 추가 할인 가능) 및 라 로카 빌리지 내 ‘카페 앤 타바스 레스토랑’ 점심식사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는 다음달 5~7일 사이 ‘가족과 함께 즐기는 럭셔리 캠핑’ 이벤트를 한다. 전월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여 가족을 초청해 청평 힐 리조트와 홍천 휴양빌리지 가온의 할인된 패키지 이용권과 캠프파이어 및 음료를 제공한다. 이달 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는 행사 기간 1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을 준다. 이달 1일부터 오는 10월9일까지는 이벤트 응모 후 해외 현지 가맹점에서 100만원 이상 누적 결제한 고객에게 5%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비씨카드는 오는 10월9일까지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비씨카드로 100달러 이상을 결제한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 31일까지는 비씨 유니온페이카드로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 중 이벤트 신청고객에게 10%를 되돌려 준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