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CJ회장 아들 선호 씨 내달 결혼…상대는 코리아나 이용규 외동딸
예식 절차 없이 가족들끼리 조촐한 식사자리로 갈음
아버지 이재현 회장 불참… 병세 더 악화된 것으로 알려져

이재현 CJ그룹 회장 아들 선호 씨(26, 사진)가 오는 4월 결혼한다. 상대는 그룹 코리아나 멤버 이용규 씨의 외동딸 래나 씨(22)로 미국 명문 예일대에 재학중인 재원이다.

25일 CJ그룹에 따르면 두 사람은 내달 중 시내 모처에서 양가 가족 10여명이 모인 가운데 조촐한 혼례를 올린다. 신장이식 수술과 유전병 등으로 현재 서울대학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이 회장은 불참할 것으로 알려졌다.

CJ그룹 관계자는 "이 회장의 상황을 감안해 결혼식을 치르지 않고 가족끼리 조촐하게 식사하는 자리만 가질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하객이나 주례 등은 없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호 씨 커플은 2년여 간 교제해왔으며 최근들어 이 회장이 두 사람의 결혼을 재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CJ그룹에 따르면 두 사람의 교제 사실을 아내 김희재 여사로부터 들어 알고 있던 이 회장이 지난 설 무렵부터 직접 "내가 어찌될지 모르니 너라도 빨리 가정을 꾸려라. 결혼식을 가급적 빨리 해라"며 강하게 권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계 안팎에서는 이 회장의 결혼 재촉이 최근 더욱 악화된 건강상황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다. 2013년 8월 신장이식 수술을 받은 이 회장은 아직도 거부반응이 나타날 정도로 불안정한 상태에 놓여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다량의 면역억제제를 지속적으로 투여받고 있어 그 부작용으로 최근 부신신부전증세까지 새롭게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말초 근육과 신경이 점차 소실되는 유전병 CMT도 손 쪽으로 더 악화되면서 젓가락질 조차 힘든 상태라는 것.

두 사람은 조만간 혼인신고를 하고 함께 유학을 가 공부를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호 씨는 현재 CJ제일제당 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