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보양식 찾는다면…"한약 넣은 닭발엑기스 어때요"
최근 방영된 ‘KBS 해피투게더3’ 여름특집 편에서 이연복 셰프가 맛깔나는 닭발 요리를 선보여 출연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닭발을 맛보는 여성 출연자와 달리 남성 출연자들은 ‘못 먹는다’고 손사래를 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처럼 주위에는 조리방법이나 생김새 때문에 닭발 먹기를 꺼리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하지만 닭발은 콜라겐과 콘드로이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연골 회복과 재생능력증진,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 리놀레산 성분이 함유돼 지속적으로 섭취 시 심장질환뿐만 아니라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같은 닭발의 효능은 ‘MBN 천기누설’ ‘엄지의제왕’ 등 여러 건강상식방송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그렇다면 건강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효능이 좋은 닭발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점에 착안해 닭발의 효능은 그대로 살리되 먹기 쉽게 엑기스 형태로 출시한 제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이화마을(www.2hwa.kr, 남기훈 대표)이 선보인 닭발엑기스다.

닭발엑기스의 맛은 어떨까? 상상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실제로 음용해보면 담백한 한약의 맛과 향만 느껴질 뿐, 실제로 닭발의 어떤 맛도 느껴지지 않아 섭취가 용이하다.

남기훈 대표는 “이화마을 닭발엑기스는 닭발의 기름을 3회에 걸쳐 꼼꼼하게 제거해 만들어진다”며 “특히 약재배합과 중탕기술에 있어 오랜 노하우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재구매율이 70~80%에 육박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화마을은 최근 원조 닭발엑기스에 삼채를 넣은 ‘삼채 닭발엑기스’를 출시했다. 이화명품 ‘삼채가 들어간 닭발엑기스’는 100% 국내산 닭발과 달팽이, 홍화씨, 녹각, 우슬 등 고급 약재와 더불어 삼채를 재료로 사용했다.

남 대표는 “‘삼채 닭발엑기스는’ 직접 재배한 삼채와 우슬을 비롯한 좋은 약재들이 많이 첨가돼 손가락, 무릎, 허리 등 관절, 연골에 나타나는 퇴행성관절염과 골다공증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정력강화에도 뛰어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삼대째 계승되어 내려오는 비법으로 만들어진 국내 최초 닭발엑기스 전문회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건강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