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더샵 ④평면]내 맘대로 고르는 '홈스타일 초이스'
‘강릉 더샵’은 개성을 담은 스타일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마감재, 붙박이장, 주방특화공간 등을 고를수 있는 '홈스타일 초이스'가 적용된다. 침실 1,2의 벽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붙박이장은 어린자녀형 또는 성인자녀형으로 고를 수 있다. 주방서재장, 가전소물장 설치도 내맘대로 선택해 주부의 마음이 반영되도록 신경썼다.

모델하우스 현장에는 74㎡는 전시되어 있지 않았지만 84㎡는 A,B,C 3개 타입 모두 갖춰져 있다. 같은 평형대를 고른다면 꼼꼼한 비교를 통해 개성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거실에는 우물천장으로 공통적으로 설계했다. 지역에서 거실이나 방이 넓은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전체적으로 공간을 크게 뽑았다.

주방은 ㄷ자형 설계로 주부의 동선을 배려했다. 입식세탁볼과 바로 건조할수 있도록 일체형 세탁시스템을 마련해 주부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포스코건설만의 '헤아림' 서비스도 곳곳에 설계됐다. 수납에 있어서도 다양한 아이템이 수납될 수 있도록 하부장을 설치했다. 장식장이나 코너는 둥근 모서리로 처리해 자칫 생길 수 있는 안정사고를 대비했다.
[강릉 더샵 ④평면]내 맘대로 고르는 '홈스타일 초이스'
A와 C타입은 일반적인 판상형으로 동배치는 남서향, 남동향이다. 비슷한 구조지만 방2의 위치는 다르다. 3베이로 거실과 주방을 가로지르는 맞통풍이 가능해 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다. 가전소물장(수납공간)이 주방에 들어간다. C는 특히 방1의 드레스룸이 큼직하게 들어설 예정이다.

B타입은 젊은 층이 선호하는 타워형의 구조다. 지역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평면인 접을 고려해 정남향으로 배치된 동에 설계했다. 이 평면 역시도 3베이 구조로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다. 다른 평형과 마찬가지로 마감재와 붙박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다 발코니 출입문 또는 아트월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강릉 더샵의 모델하우스는 오는 12일 강릉시 포남동 1005번지에서 개관하고, 입주는 2014년 8월 예정이다. (033)655-5677

강릉=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강릉 더샵 ①규모]강릉에서 4년만에 분양되는 아파트 820가구

[강릉 더샵 ②입지]강릉 입암동 34평형 아파트 매매가 2억원 육박

[강릉 더샵 ③구성]커뮤니티센터 1240㎡로 강릉에서 최대 규모
[강릉 더샵 ④평면]내 맘대로 고르는 '홈스타일 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