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온라인몰에서 주유권을 찾는 손길이 크게 늘고 있다. 고유가 탓에 차량 유지 부담이 커지면서 온라인에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주유상품권을 구입하려는 알뜰운전자들이 늘고 있는 것. 주유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이벤트도 반응이 뜨겁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적립된 포인트를 교통, 주유, 외식 등 각종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생활속 상품교환’ 코너의 이용현황을 집계한 결과, 3월 주유권 교환 고객이 전월 대비 70% 가량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이나 이벤트를 통해 모은 포인트를 주유비를 절감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고유가에 더욱 호응을 얻고 있다. GS칼텍스 5천원 모바일 주유권은 4천750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하며, SK엔크린 5천원 모바일 주유권은 5천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각각 50포인트로 무료 찬스에도 응모할 수 있다.

또 옥션이 운영하는 종합쇼핑검색사이트 어바웃(www.about.co.kr)에서도 3월 ‘주유권’ 검색이 전월 대비 2배 가량 급증했으며, 가격비교를 통한 주유상품권 구매 역시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에서도 최근 한달 간 주유상품권 판매가 전월 대비 60% 증가하기도 했다.

고유가에 주유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주유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등장했다.

옥션숙박에서는 4월 입실 고객 중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경주 지역 호텔 예약 시 최대 1만원 GS칼텍스 주유권을 증정한다.. 경주힐튼호텔 예약 시에는 1만원, 그밖에 경주콩코드호텔, 조선코모도호텔, 코오롱호텔, 스위트호텔, 호텔현대경주 등 예약 고객에게는 5천원 주유권을 증정한다. 숙소 이용 후 약 일주일 이내에 휴대폰으로 GS주유소 모바일 기프트 상품권 쿠폰이 발송된다. 쿠폰은 주유금액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주유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가전/디지털 파워세일’ 이벤트를 진행, G마켓에 바로가기나 즐겨찾기 등으로 플러스접속 한 후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S-OIL 1만원 주유권을 증정한다.

옥션 고객 마케팅팀 왕명남 부장은 “옥션의 경우, 핵심고객층인 30대 남성을 중심으로 주유권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고물가, 고유가로 인해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껴 경제적 부담을 줄이려는 알뜰고객들에게 주유상품권이나 관련 이벤트에 대한 반응이 더욱 뜨거워 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