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0년까지 전국 시.군.구에 잔디운동장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0년까지 전국 시·군·구에 1개 이상의 학교 잔디운동장이 조성돼 일반인에게 개방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21일 지난해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지방자치단체 등과 공동으로 추진해온 학교 잔디운동장 조성사업 대상 학교를 2010년까지 443곳(전체 초·중·고교의 4%)로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잔디운동장 조성 학교가 전국 232개 시·군·구에 최소 1곳 이상 선정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잔디운동장이 조성되는 학교에는 우레탄 트랙 및 중앙집중식 야간조명 시설도 함께 설치된다.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조기축구회 등 일반인들은 일정액의 운동장 사용료를 내야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송형석 기자 clic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진웅 은퇴 선언, 불똥 튄 '시그널2' 편성? 편집? '진퇴양난'

      배우 조진웅(본명 조원준)이 학창 시절 강도, 강간 등의 범죄를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된 후 은퇴를 선언했다.조진웅은 6일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저의 과거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2. 2

      "여자라고 밥값 안 내면 재혼 안 해"…돌싱남이 뽑은 최악 상대

      재혼을 준비 중인 '돌싱(돌아온 싱글)' 남녀가 교제 과정에서 가장 비호감을 느끼는 행동으로 남성은 "식사 후 계산하지 않고 가기"(31.3%), 여성은 "전처 험담하기"(33.1%)를 꼽은 것으로 나...

    3. 3

      "바이오부터 AI까지"…SBA, 스타트업 성과 한눈에

      올 한 해 서울창업허브에서 육성된 유망 스타트업 10개사가 한자리에 모였다.서울경제진흥원(SBA)은 지난 27일 서울 도봉구 서울창업허브 창동에서 '2025 서울창업허브 투게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