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완주 제명에 코로나19 확진까지...악재 겹친 양승조 캠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 양승조 선거사무소 제공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 양승조 선거사무소 제공
    천안 출신 박완주 의원의 ‘성 비위’ 사태가 지방선거의 중대변수로 떠오른 가운데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가 17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선거운동에 빨간불이 켜졌다.

    양 후보는 이날 오후 인후통 등을 치료하려고 병원을 찾았다가 유전자증폭(PCR)검사를 한 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양 후보는 이날 오후 예정된 선거대책위원회 결의대회 등의 일정을 취소하고 일주일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양 후보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오는 18일 오전 충남도청에서 열릴 예정이던 민주당 충남도당 단체장 후보들의 합동 기자회견에도 차질이 불가피하게 됐다.

    양 후보는 SNS를 통해 “선거운동을 제대로 못하고 대면접촉을 못한다 생각하니 송구스럽고 안타까울 따름”이라며 “도민 여러분이 대신해 선거운동을 해주시길 간곡하게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양 후보 선거사무소 관계자는 “증세가 심하지 않아 자가격리 기간에 건강이 회복되는 대로 비대면 활동을 통해 필요한 선거운동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태흠 “강한 추진력이 충남 발전 이끈다”...5대 권역 발전 공약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지사 후보는 17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 5대 권역별 15개 시·군 핵심공약을 발표했다.김 후보는 이 자리에서 “50년을 내다보는 비전으로 ...

    2. 2

      국민 1만명 항체 검사 착수

      정부가 이달 대규모 코로나19 항체양성률 조사를 시작한다. 자연감염자 규모를 확인해 방역정책의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새 정부가 과학방역의 일환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조치다.중앙방역대책본부는 17일 브리핑에서 &...

    3. 3

      휴마시스, 1분기 매출 3263억원…역대 최대 분기 실적

      휴마시스는 올 1분기에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 3264억원 및 영업이익 2032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1배, 영업이익은 16배 늘었다. 1분기만에 전년 실적을 뛰어넘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