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 가격 밑으론 팔지 말자"…아파트에 글 붙인 50대 벌금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인중개사법 위반 혐의로 벌금 50만원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연합뉴스)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연합뉴스)
    아파트 단지 내에 일정 가격 이하로는 집을 매매하지 말자는 글을 붙인 50대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서울북부지법 형사6단독 최상수 판사는 공인중개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김모(52)씨에게 벌금 50만원을 선고했다고 20일 밝혔다.

    김씨는 올해 2월 25일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서울 강북구 아파트 1층 게시판에 '특정 가격 이하로 부동산 거래를 하지 말자'는 게시물을 부착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게시물에서 김씨는 해당 아파트의 평형별 실거래가와 호가를 구체적으로 밝히며 자신이 제시한 가격 아래로는 부동산 중개를 의뢰하지 말자고 제안했다.

    그는 아파트 입구에 '우리 가치를 하락시키는 모 부동산을 이용하지 말자'는 내용의 현수막을 내걸기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아파트 거래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줄 목적으로 이러한 행동을 해 개업 공인중개사의 업무를 방해한 혐의가 인정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집값 더 뛸까…20대 이하 아파트 매수세도 거셌다

      지난달 전국적으로 20대 이하의 아파트 매수세가 강하게 나타난 것으로 집계됐다. 집값 상승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 속 전세난까지 겹친 결과로 풀이된다.19일 한국감정원 아파트 매입자 연령대별 현황에 따르면 지난달 20...

    2. 2

      "저소득층 임대 물량 유지…추가공급도 60% 우선 배정"

      정부는 19일 ‘서민·중산층 주거안정 지원 방안’(전세대책)에서 2022년까지 11만4100가구의 전세형 주택을 공급한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당장 다음달부터 대책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3. 3

      중계1·가양7단지 등 공공임대 15곳 재건축 추진

      정부가 19일 ‘11·19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고 낡은 공공임대아파트 단지 15곳의 재건축을 추진하기로 했다.정부는 그간 1980~1990년대 준공된 LH(한국토지주택공사) 노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