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은 '고객을 위한 최상의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회사' '지속 가능한 성장역량을 갖춘 회사'를 구현해 '글로벌 리딩 건설사'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초고층 빌딩,하이테크 공장시설,도로,항만,주택,발전플랜트 등 6대 핵심상품의 경쟁력을 세계적 수준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반도체 LCD(액정표시장치)와 하이테크(크린룸) 공장 시공능력 면에서는 이미 세계 최준이다.

초고층 분야에서는 KLCC,타이베이101,버즈 두바이 등 세계 최고층 빌딩 3개 건립에 모두 참여한 세계 유일의 건설사다. 특히 현재 시공 중인 세계 최고층 빌딩 버즈 두바이 프로젝트에서는 기술총괄 자격으로 합작사 파트너 회사들을 이끌고 있다.

수주부터 준공까지 건설 과정의 위험관리시스템을 정착시키고 건설업계에서는 전무후무하다는 경영혁신 기법인 6시그마를 도입하는 등 경영시스템 선진화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주택업계에 첫 브랜드를 도입한 회사로 주거성능 및 품질혁신 등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왔다. 작년 10월에는 서울 강남구 일원동 래미안갤러리 안에 유비쿼터스 주택 체험관인 '유스타일(U-Style)'을 열어 유비쿼터스 시스템이 완비된 미래 주택을 일반에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