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연합뉴스) 강원도는 18일 캐릭터 '범이&곰이' 공식 SNS 채널(beomegome_official)을 개설했다.
[강원소식] 캐릭터 범이&곰이 공식 SNS 채널 개설

그동안 범이&곰이는 유튜브·방송 출연, 공익 홍보 안내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왔지만, 공식 SNS 채널이 없어 캐릭터 이미지 등을 보여주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다.
도는 공식 채널 개설과 함께 친구 맺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범이&곰이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는 범이&곰이 활동 영상, 도내 지역 상품 홍보, 신규 굿즈(팬 상품) 등을 지속해서 게시할 계획이다.

강원 여성 일자리·이야기 한마당 20일 개막
(춘천=연합뉴스) 강원도 일자리재단은 '2021 강원 여성 일자리·이야기 한마당'을 오는 20일 개막해 2주간 온·오프라인에서 운영한다.
[강원소식] 캐릭터 범이&곰이 공식 SNS 채널 개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여성의 취업·창업 지원과 일·생활 균형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온라인 행사로는 이미지 메이킹, 의사소통 노하우, 성공 창업 해법, 언택트 시대·AI 취업 전략 등 여성 맞춤형 특강이 선을 보인다.
개막식에서는 경력 단절 예방·극복 사례 공모전 시상식과 취업·창업 성공 사례 토크 콘서트 등을 소개한다.
노명우 도 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용 충격이 더 큰 여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강원도, 청년 지역 정착 우수 사례 공모
(춘천=연합뉴스) 강원도 일자리재단은 다음 달 12일까지 청년들의 지역 정착 우수 사례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강원 청년 일자리 사업과 연계한 직장 생활 적응기 등이다.
공모 분야는 수기, 카드 뉴스 등 2개 부문이다.
도 일자리재단은 우수 사례 18점을 선정해 총 495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