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섭, 정규 1집 `초콜릿 박스` 12곡 트랙리스트 공개…완성도 보증하는 컬래버 라인업


가수 양요섭이 `Chocolate Box`에 12가지 맛의 음악을 담았다.

양요섭은 14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0일 발매하는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Chocolate Box (초콜릿 박스)`의 트랙 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 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Chocolate Box`에는 타이틀곡 `BRAIN (브레인)`을 포함한 총 12개 곡이 수록된다. `Chocolate Box (Feat. pH-1)`, `느려도 괜찮아 (SLOW LUV) (Feat. 민서)`, `Dry Flower (드라이 플라워)`, `척`, `Body & Soul (바디 앤 소울)`, `꽃샘`, `나만`, `Change (체인지) (Feat. SOLE)`, `예뻐 보여`, `Good Morning (굿 모닝)`, `YES OR NO (예스 오어 노)` 등 수록곡들이 제목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양요섭은 이 가운데 `Dry Flower`, `꽃샘`, `나만`, `Good Morning`, `YES OR NO` 등 5곡의 작사, 작곡에 적극 참여하며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더욱 분명하게 했다. 전역 후 처음 내는 솔로앨범인 만큼 양요섭이 군 복무 시절 개인적으로 느꼈던 감정을 솔직하게 노래한 곡들도 담겼다.

또한 KZ, 프라이머리, 콜드(Colde), 쏠(SOLE) 등 실력파 프로듀서진이 각 트랙의 완성도를 보증하고 있다. 타이틀곡 `BRAIN`을 만든 KZ는 하이라이트의 미니 3집 `The Blowing (더 블로잉)` 수록곡 `WAVE (웨이브)`에서 양요섭과 한 차례 만난 적이 있고, 프라이머리는 과거 `툭`으로 양요섭과 인연이 있어 검증된 호흡이 예상된다. 트렌디한 감성의 콜드, 쏠 또한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양요섭이 욕심 낸 `Chocolate Box`의 높은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pH-1, 민서, SOLE 등 화려한 피처링진의 지원사격도 관전 포인트다. pH-1은 양요섭과 특별활동부를 함께 보낸 초등학교 동창으로 이번 `Chocolate Box`의 피처링 제의를 흔쾌히 수락했다. `느려도 괜찮아`와 `Change`는 양요섭이 `LOVE DAY` 이후 처음 선보이는 여성 아티스트와의 듀엣 곡이다. 떠오르는 보컬리스트 민서, 쏠과 양요섭의 새로운 음악적 케미스트리가 리스너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각 트랙의 제목과 크레딧 외에도 양요섭의 분위기 있는 이미지가 트랙리스트를 장식했다. 양요섭은 가을의 계절감을 살린 갈색 톤의 배경, 소품과 함께 성숙한 매력을 드러냈다.

`Chocolate Box`는 양요섭이 솔로 데뷔 9년여 만에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이다. 이에 양요섭은 총 12곡을 통해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과 표현력을 펼쳐보이며 음악 팬들에게 기분 좋은 놀라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양요섭은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Chocolate Box`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BRAIN`으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