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강변도시 내 대규모 상업시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 공급 주목

최근 미사강변도시 일대가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미사역` 개통 시 직접수혜를 누릴 수 있는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의 주목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지난 1월 하남시는 지하철 9호선 미사 연장(안)이 `남양주 왕숙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안)에 포함돼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후속 절차가 추진된다고 밝혔다. LH가 진행한 9호선 강동~미사~남양주 연장사업 경제성 검토결과 경제성이 높게 나와 올해 상반기 후속 조치로 이어질 기획재정부의 지하철 연장 예비타당성 조사도 무난하게 통과할 전망이다.

이러한 호재를 등에 엎고 미사가변도시의 전용면적 84㎡의 매매가 시세가 10억을 돌파하며, 뜨거운 부동산 시장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 실제로 KB부동산 시세 자료에 따르면 5호선 미사역인근의 아파트들은 현재 전용면적 84㎡ 기준 10억 2천만원의 시세를 보이고 있으며, 역과의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북쪽에 위치한 아파트들도 동일면적 기준 9억 1천만원선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업계전문가는 "지하철 연장계획에 따라 현재는 주택 시장 중심으로 가격상승세가 조명되고 있지만 향후 연장 시 증가하는 유동인구에 상업시설들 또한 큰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며 "부동산 시장에서 지하철이 가지는 수혜 효과가 확실한 만큼 투자 자금이 동부 부동산 시장으로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지하철 연장계획과 함께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는 미사강변도시 내에 대규모 상업시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이 공급되며 투자수요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업무시설과 기숙사로 구성된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완판 후 공급되는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몰`은 밀폐된 상업시설과는 달리 개방형 상업시설400호실로 쾌적함과 친환경적인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코로나시대에 호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당 몰은 일자로 늘어선 가로대면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돼 가시성과 고객 동선의 편의성을 확보했으며, 개방형 상업시설로 설계되어 있다.

특히 하남에서 가장 큰 규모인 약 1,299㎡(정원 약210명)의 직장 어린이집이 상업시설 내 1층과 2층에 확정돼 있으며, 지하 1~2층에는 약 2,191㎡(663평) 규모의 `스포츠 테마파크 바운스`가 조성된다. 이 시설은 넓은 공간에 대앙한 트램펄린의 탄성을 이용해 중력을 거스르는 자유로움과 건강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도심 속의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으로 국내 최대규모의 4계절 스포츠 테마파크인 만큼 상업시설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유입을 크게 늘릴 전망이다.

이밖에 상업시설 2층에는 대규모 약 1,486㎡(449평) 규모의 체험존이 구성된다. 어린이 및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키즈카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힐링 미디어아트전시관, 치즈앤마카롱체험 및 판매관, 리듬체조 코딩교육 미술교육 도시농부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확정된 상태로 다양한 시설들로 인해 선택의 폭이 다양한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내 기업체 임직원 및 입주민을 고정 수요층으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노릴 수 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내 오피스 입주 시 1만 2천여명에 달하는 고정 배후수요를 갖추게 되며, 미사강변도시 내 3만 6천여 가구에 달하는 인구까지 배후수요로 갖출 전망이다.

여기에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이 위치한 미사강변도시는 미사대로를 이용한 시외 및 하남시내 이동이 용이하며 미사IC,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와 가까워 뛰어난 도로교통망을 자랑한다. 특히 2020년 지하철 5호선 연장 `미사역`이 개통되어 서울접근성도 크게 개선되었다.

특히 9호선 연장계획 발표와 함께 연장노선과 인접하고 있는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은 직접수혜가 기대되며, 이와 함께 3기신도시로 지정된 왕숙신도시와 다산신도시 수요자들까지 배후수요로 갖출 전망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몰`은 미사강변 도시 뿐만 아니라, 다산신도시, 왕숙신도시 등 3개의 신도시를 권역으로 갖추게 되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하게 된다.

한편 홍보관은 8호선 석촌역 8번 출구 및 미사역 1번 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코로나19를 대비해 방역을 및 방문 시 방역용품을 증정하고 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예약을 통할 경우 보다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