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경영관리도 스마트하게, 사업노트 어플리케이션 출시
개인사업자나 소상공인들은 사업에만 전념하느라 복잡한 세금처리는 뒷전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신고 기한을 놓치거나 증빙 서류를 누락할 경우 가산세가 붙는만큼 결코 안일하게 대처해서는 안 될 것이다.

만약 복잡한 업무처리를 혼자서 수행하고 계시거나 이제 막 사업에 발을 들인 분들이라면 세무·노무 관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노트`를 주목해보시길 바란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 월별 매출 손익보고서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정책지원금 혜택을 안내해 보다 효율적인 사업 운용을 도와준다.

이와 더불어 세금신고나 납부시 혹은 노무관련 업무시 필요한 각종 서류와 서식들을 제공한다. 사업자 등록 증명원, 재무재표 증명, 부가세 과세 표준 증명원 등을 간편하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4대 보험료 계산이나 퇴직금 계산 등의 계산도 가능하다.

특히나 사업노트는 금전적인 부담을 줄인 것이 가장 최대의 강점이다. 별도로 직원을 고용하거나 세무사에 수임료를 내야 하는 부담없이 세무나 노무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에게 필요한 세무·노무 일정들을 미리 안내해 제출기한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도와주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언제, 어디서든 1:1 상담과 업무요청을 처리할 수 있다. 한편 사업노트 관계자는 저렴하면서도 퀄리티 높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사업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