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성시경이 참여한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다정하게, 안녕히’가 오는 14일 발매된다.성시경이 합류한 노래 ‘다정하게, 안녕히’는 아름다운 현악기와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등장인물의 심리를 섬세하게 노래하는 성시경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잔잔하게 시작되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감정의 선이 짙어지는 노래다.극 중에서 홍라온(김유정)을 바라보는 이영(박보검)의 마음이 표현될 테마곡으로, 라온을 향한 이영의 가슴앓이가 ‘다정하게, 안녕히’를 통해 섬세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명품 발라드로 완성됐다는 후문이다.성시경은 ‘다정하게, 안녕히’에서 가창뿐만 아니라 직접 작곡에 참여해 아름다운 멜로디를 완성했다. 가수 겸 작곡가 심현보가 작사를, 젤리피쉬의 수장인 프로듀서 황세준이 편곡을 맡는 등 히트메이커들의 참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스타 사단들의 대거 합류로 이목을 집중시키며 ‘구르미 그린 달빛’을 빛낼 명품 발라드로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특히 성시경의 OST 참여는 ‘별에서 온 그대’ 이후 2년 7개월 만으로 눈길을 끈다. 영화 ‘국화꽃 향기’의 ‘희재’(2003년)를 통해 OST 왕자로 급부상한 성시경은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의 ‘연연’(2008년),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너는 나의 봄이다’(2010년), ‘응답하라 1994’의 ‘너에게’(2013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너의 모든 순간’(2014년) 등 ‘OST 제왕’다운 인기 행보를 이어갔으며,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한편, 성시경이 참여한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 ‘다정하게, 안녕히’는 오는 14일 자정 공개된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경주지진 ‘규모 5.’8 최강 지진…여진 공포 “역대급” 서울지진은?
ㆍ힐러리 건강이상설, 미소 짓는(?) 트럼프 “뭔가 있다”...역전할까?
ㆍ박찬호 아내 박리혜, 상속 재산만 1조…"사위가 돈은 많이 못 벌어도 사람은 좋아"
ㆍ유재석 엑소 “어머? 이거 뭐니?”…역대급 조합에 놀라 기절
ㆍ`지진 영향` 구미 삼성전자·LG디스플레이 생산라인 일시 중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