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필라테스가 결합된 ‘투윅스핏’
[김희운 기자] 지난 몇 년 간 꾸준히 요가를 해온 주부 박미경(39세, 가명)씨는 어느 정도 운동이 익숙해지자 점점 흥미를 잃어갔다. 다른 운동을 알아보던 참에 기존 요가와 필라테스에서 한 층 업그레이드된 투윅스픽를 접하면서 또 다시 운동하는 재미에 푹 빠졌다.

유난히 몸이 뻣뻣하고 자세가 좋지 않은 직장인 한소라(29세, 가명)씨는 어깨와 허리통증이 심해 운동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 한 씨는 요가와 필라테스 모두 배워보고 싶었지만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데다 워낙 기본체력이 부족해 어떤 운동을 할지 고민 중이다.

이후 우연한 기회로 투윅스픽을 시작하게 됐는데, 요가와 필라테스를 모두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소도구를 활용해 혼자하기 어려운 동작을 더욱 쉽게 따라하게 됐다고 했다.

이처럼 요가와 필라테스를 접목한 ‘투윅스핏’은 기존에 하던 운동에서 싫증을 느끼거나 운동에 재미를 붙이기 어려운 경우, 유연성이 부족한 이들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2주간 요가테라피와 프랍테라피를 병행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 상태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 및 핫요가 전문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광주상무점 리즈 슬렌더는 “투윅스핏 은 체지방감량과 바디밸런스를 교정 및 체중감량 효과가 있으며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기간설정이 다르게 들어가지만 2주만으로도 변화된 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요가테라피는 한국인의 체형에 맞게 체계적이고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실내 스튜디오에서 유·무산소 운동을 병행해 근육, 밸런스, 집중력, 유연성을 강화시켜준다. 매일 다른 커리큘럼과 다양한 수업방식으로 팔, 복부, 허벅지, 종아리 등의 부분 및 전신 다이어트는 물론 체형교정 효과, 바디라인 사이즈 감소, 탄력강화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프랍테라피는 필라테스와 심신안정을 위한 요가동작을 결합한 다음, 소도구를 사용하는 다이어트 및 재활목적을 가진 근력운동이다. 소도구를 활용한 저항성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켜 신체균형과 건강한 각선미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폼롤러’라는 소도구는 상체가 많이 굳어있는 사람들에게 좋으며 지압효과가 있다. 또 신체 이완효과가 있어 복부근육이 약한 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밴드’는 운동부족이 심한 분들에게 유연성이나 근력을 쉽게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며 부위별 운동 및 다이어트가 가능하고 밴드의 탄성으로 본인 스스로 운동 강도를 높이거나 줄일 수 있다.

부상이 적고 다른 소도구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미니볼’은 볼의 불안정성 때문에 코어 사용이 강화되고 다양한 동작으로 전신근육을 자극할 수 있다.

한편, 많은 연예인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찾는 곳으로 유명한 14일동안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고안된 슬렌더 핫요가와 필라테스, 1대1 식이상담 및 디톡스코쿤, 전신슬리밍관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며 전국 25개 지점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사진출처: 영화 ‘그 남자의 사랑법’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콩코르디아호, 사고 2년 만에 마지막 실종자 주검 발견
▶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아시아 5위…노르웨이 9년 연속 1위
▶ 서울 라바 지하철, 내달 1일부터 운행…‘귀여운 꿈틀이와 출퇴근’
▶ 9000만 년 전 거북화석, ‘백악기 시대 화석’…하이킹 하던 중 ‘툭’
▶ 승용차 식당 돌진 7명 부상, 전면 유리 산산조각나며 실내 ‘아수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