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개선, 우울증 등 스피치를 통해 외향적인 성격으로 극복
부산 참스피치리더십센터, 스피치 테라피로 발표불안·소심증 해소

각종 불안증, 소심증, 우울증을 경험한 이들은 본인의 침체 상태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으로 상담을 받거나 스피치학원을 다니는 등 외향적인 활동을 추천 받는다. 자신감 부족은 발표 불안이나 사회생활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기 때문에 성격 개조를 위한 노력이 끊이지 않는다.

우리 주변에는 소심한 성격인 사람 외에도 생각보다 발표불안, 자신감 부족으로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성격을 개선하고 다른 사람 앞에 나서는 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면 대인관계에도 자신감을 갖고 임할 수 있으며 나아가 원활한 사회생활에 도움이 된다.

참스피치리더십센터 관계자는 “요즘 사회는 소통이라는 화두로 스피치 능력이 중요시 되고 있다. 대기업이나 중견기업 면접도 스피치의 연장선상에 놓고 볼 수 있으며 넓게는 스피치 능력이 사회생활과 연관되어 성적, 진급과도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김성현 참스피치리더십센터 대표는 “나 역시 어릴 때 극심한 대인공포증을 경험했던 사람으로써 내가 대인공포증을 극복한 경험을 바탕으로 검증된 프로그램을 원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스피치 리더십에 뛰어든 지 15년째가 된 지금, 교육생들의 힘든 마음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스피치 교육과 자기 극복을 이룰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다.”고 전했다.

부산 연산동에 위치한 참스피치리더십학원(http://speechman.co.kr/)은 심리치료와 생활연기, 스피치를 통합한 개념인 ‘스피치테라피’를 실시한다. 단순 반복 스피치 연습이 아니라 내면 속에 잠재되어있는 불안과 공포의 증상을 전문 심리치료 방법으로 바로 잡아 스피치에 대한 공포를 없애고, 연기력과 표현력을 길러 스피치를 재미있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본 학원은 스피치와 리더십 전문 화술학원으로 '스피치테라피'라는 대표적인 코스로 자신감 부족, 소심한 성격으로 사회생활이 곤란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으며 CEO 스피치과정, 면접과정, 초, 중등 스피치리더십과정, 선거연설과정, 단기속성과정, 개인지도과정 등 다양한 스피치 교육으로 부산, 해운대, 김해, 창원, 양산 등 경남지역에서 교육을 원하는 사람들의 문의를 받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