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이는 같은 사이트에 접속해 있는 사람들과 채팅을 즐기면서 웹서핑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정보검색 중에 사용자와 같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있는 사람들의 명단을 볼 수 있고 같이 채팅도 할 수 있다.

다만 명단에 나오는 사람들은 구이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로 한정된다.

예컨대 사용자가 한경홈페이지에 접속해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한경사이트에 접속해 있는 다른 사람들의 리스트를 볼 수 있고 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사용자가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면 그때마다 리스트에 나타나는 사람들도 자동으로 바뀌게 된다.

대화 내용은 사이트에 접속한 모든 사람들이 같이 볼 수 있다.

친구 아이디를 등록해두고 두 사람이 정해놓은 홈페이지에 가서 따로 대화를 나눌 수도 있으며 공동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일 수도 있다.

파일을 서로 주고 받는 것도 가능하다.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PC에 설치한 후 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실행된다.

설치 후 자기가 가고자 하는 인터넷사이트에 접속하면 접속된 사이트에 있는 네티즌들의 리스트가 "닉스"라는 창에 뜬다.

여기에서 그룹 혹은 개인간의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친구들을 버디리스트에 포함시킬 수 있다.

화상회의도 가능하다.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면 자동적으로 그 사이트에 접속해 있는 구이유저들이 업데이트돼 닉스창에 나타난다.

"구이박스"는 플래시 스페이스,뉴스피드,비디오스트림 등 3가지 채널로 구성돼 있다.

플래시 스페이스는 서핑도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뉴스피드에서는 세계적인 통신사인 로이터통신사,씨넷(CNET)등으로부터 실시간으로 전송되는 뉴스를 볼 수 있으며 비디오스트림( Videostream )에는 블룸버그TV,패션TV,나사TV 등과 같은 스트리밍파일들이 있어 주문형 비디오 시청이 가능하다.

또 "힛웨이브"라는 아이콘을 실행하면 구이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 1백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서는 최소한 16MB램,486 이상의 PC에 윈도95 이상의 운영체제와 인터넷익스플로러 3.01 혹은 넷스케이프3.0 이상의 버전이 설치돼 있어야 한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인터넷통신 하이텔의 통신자료실( go INTPDS)에 있는 전체자료실에서 gooey.exe 를 내려받아 설치하면 된다.

인터넷사이트( www.gooey.com )에서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송대섭 기자 dssong@ ked.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